충북국학원(원장 최선열)은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 오후 1시부터 충북국학원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온라인 광복절 민주시민 콘서트를 개최한다.

충북국학원은 15일 오후 1시부터 제76주년 광복절을 기념한 온라인 광복절 민주시민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충북국학원]
충북국학원은 15일 오후 1시부터 제76주년 광복절을 기념한 온라인 광복절 민주시민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충북국학원]

최선열 충북국학원장은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공생과 화합으로 위기를 극복하여 전 세계에 모범이 되는 자랑스러운 나라를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 진정한 광복”이라며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한국인의 정체성 및 ‘한국인다움’찾기 운동을 전개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

온라인 콘서트에서는 시민에게 진정한 광복의 의미를 기억하기 위한 안중근 뮤지컬 드라마와 광복절 역사특강, 집에서 청소년들과 함께할 수 있는 온라인 자원봉사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살아 숨 쉬는 역사를 통해 K-스토리, K-스피릿을 이어가기 위한 ‘독립군 후손과의 만남’도 예정되어있다.

이번 행사는 충북국학원이 주최‧주관하는 ‘살아 숨 쉬는 위대한 문화유산 K-스토리, K-스피릿’사업의 일환으로, 충청북도 2021년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충청북도와 충북미디어센터의 후원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