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효모를 이용한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된 샤인머스켓 ‘오! 기가 막힌 샤인머스켓’이 첫 선을 보인다.

 

친환

천연효모를 이용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된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오! 기가 막힌 샤인머스켓'이 3일 출시되었다. [사진=굿앤리테일]
천연효모를 이용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된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오! 기가 막힌 샤인머스켓'이 3일 출시되었다. [사진=굿앤리테일]

경 천연효모 과일 브랜드 얼라이브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 등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선물용 프리미엄 상품으로 개발했다.

샤인머스켓은 고급 청포도 품종으로 당도가 최대 21브릭스까지 높고 싱그럽고 달콤한 향으로 인기가 높으며, 씹을수록 망고와 비슷한 향이 느껴져 ‘망고 포도’로도 불린다. 얼라이브가 사용하는 천연효모와 얼라이브 농법은 다보스포럼에서 21세기 파이오니어(Pioneer, 개척자)로 선정되어 환경 보전과 면역체계 강화, 농업 생태계 보전기능이 인증됐다.

이번 출시를 맞아 얼라이브는 자사 몰인 ‘얼아이브 랜드’와 전문목인 ‘세이브존’, ‘더 농부 마켓’, 오픈마켓과 손 잡고 3일부터 ‘오! 기가 막힌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2kg/box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차송일 굿 앤 브랜드경영연구소 소장은 “얼라이브 천연효모 농산물은 신선식품 시장의 미래 방향을 주도할 중요한 트렌드”라며 “맛과 향과 과육, 영양분 그리고 ESG 차원의 생태계까지 살리는 얼라이브 천연효모 농법에 큰 기대를 걸어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