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 외국인 학생 대상 한국문화 영상 및 글짓기 대회 개최
서정대학교, 외국인 학생 대상 한국문화 영상 및 글짓기 대회 개최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1-06-0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6월 7일 대회의실에서 2021년 인터내셔널 사이버 한국문화 영상 및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고 입상자를 시상했다.

서정대학교는 6월 7일 대회의실에서 2021년 인터내셔널 사이버 한국문화 영상 및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고 입상자를 시상했다. [사진제공=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는 6월 7일 대회의실에서 2021년 인터내셔널 사이버 한국문화 영상 및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고 입상자를 시상했다. [사진제공=서정대학교]

 

이 대회는 서정대학교 국제교류처와 다문화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소장 황택환)가 주관하며 다문화센터 조경자 교수가 지도와 사회를 맡았다.

서정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글짓기 대회 공모 신청을 받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수업으로 사이버 영상 및 글짓기 대회를 통해서 한국 문화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외국인 유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이날 대상은 호텔관광학과에 재학 중인 트란타이트룽 푸시파웰라(TRAN THI TRG PUSHPAWELA HINI PRASANGIKA) 학생이 선정돼 상장과 장학금을 받았다. 또 입상자 13명에게도 장학금을 수여하여 공부에 힘쓰도록 했다.

수상자들은 "한국 문화를 생각하는 시간을 보내며, 앞으로의 학교생활에 대하여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말했다.

서정대학교 양영희 총장은 유학생들을 격려하고, 양주출입국 외국인사무소 황택환 소장은 훈민정음의 뜻을 설명하고 한국어를 더욱 사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서정대학교는 개교 이래 최고의 현장실무 교육과 지속적인 교육환경 개선을 통하여,  ‘취업에 강한 대학’으로 공무원 128명, 39명의 국가기능장(자격증 중 최고 수준) 11년 연속 배출, 국가고시(간호학과, 응급구조과) 100% 합격, 국내외 경시대회 최우수상 수상 등 전국 최고 수준의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21학년도 입시에서도 신입생 충원률 100%를 달성하였다.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인문적 교양과 안목을 겸비할 수 있도록 후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서정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에게도 한국어 및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