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농협(회장 이성희)은 3월 14일 백설기데이를 맞아 ‘네이버 폼’과 ‘카카오톡’을 활용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설기데이는 우리 쌀을 사랑하고 소비하자는 취지를 살려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는 날로서 2012년부터 시작되었다. 이번 이벤트는 '소중한 사람에게 백설기로 마음을 전하세요'를 주제로 ▲백설기 SNS 인증이벤트 ▲백설기데이 이모티콘 배포 등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백설기데이 SNS 인증이벤트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백설기데이 SNS 인증이벤트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백설기 SNS 인증이벤트’는 쌀 소비 홍보 채널인 ‘미소곡간’에 공개된 이벤트 배너를 본인 계정에 업로드하고 이벤트 채널인 ‘네이버 폼’ 응모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3월 5일부터 3월 14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미소곡간 URL
  facebook.com/ricemuseum
  blog.naver.com/ricemuseum1

▶응모 채널 '네이버 폼'
  http://naver.me/xivs8ejf 

백설기데이 SNS 인증이벤트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백설기데이 SNS 인증이벤트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또한, (사)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이벤트 참여 인증 인원수(1명당 10개)에 따라 최대 10,000개의 백설기를 3월 15일(월)에 기부·전달한다. 이벤트 참여자 150명에게도 백설기 경품(3월 17일 발표)을 지급한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또한, 카카오톡에서 ‘백설기데이’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쌀, 백설기 캐릭터를 주제로 하는 이모티콘을 무료로 사용(30일간)할 수 있도록 3만명에게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