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슈즈레이블 율이에가 국내 최초로 글로벌 출판사 리졸리와 아트북을 출간하여 이를 기념하는 전시를 개최한다. 

디자이너 이선율이 전개하는 슈즈 레이블 ‘율이에(YUUL YIE)’는 브랜드 10주년과 ‘리졸리(Rizzoli)’브랜드 아트북 발간을 기념해 <판타지 인 프로그레스FANTASY IN PROGRESS>전시를 진행한다.

율이에 리졸리 아트북, FANTASY IN PROGRESS (RIZZOLI BOOK). [사진=율이에]
율이에 리졸리 아트북, FANTASY IN PROGRESS (RIZZOLI BOOK). [사진=율이에]

 

12월 2일부터 서울 율이에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리는 전시는 글로벌 출판사 ‘리졸리(Rizzoli)’에서 출간한 율이에의 브랜드 아트북 《SCULPTURE SHOE FANTASY》를 선보이고 지난 10년간 율이에가 걸어온 발자취를 조명한다. 글로벌 출판사 ‘리졸리(Rizzoli)’와 함께한 이번 아트북은 국내 브랜드 중 첫 단독 출간이다. 

율이에의 아트북 《SCULPTURE SHOE FANTASY》는 총 11 장으로 디자이너 이선율의 어린 시절부터 브랜드의 탄생 배경, 율이에만의 디자인 철학과 주요 작품들을 볼 수 있으며, 디자이너의 개인 취향과 사고방식도 엿볼 수 있다.

전시는 율이에를 대표하는 구두를 중심으로 미디어 아트와 조각, 그래픽 등과 함께 연출해 시각적 볼거리를 제공한다. 1층은 아트북의 내용을 조명함과 동시에 율이에의 지난 10년을 추적하는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2층은 ‘디자인 작업실’을 주제로 디자이너 이선율과 율이에의 디자인 철학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았다. 이번 전시에서는 율이에만의 특별한 컬러 웨이와 건축학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힐 등 단순한 슈즈 디자인을 넘어 ‘예술’에 대한 율이에의 진지한 탐구와 고찰을 좀 더 가까이 살펴볼 수 있다.

전시 모습, FANTASY IN PROGRESS. [ 사진=율이에]
전시 모습, FANTASY IN PROGRESS. [ 사진=율이에]

 

 

율이에가 지난 10년간 축적해온 아카이브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만날 수 있는 <판타지 인 프로그레스_ FANTASY IN PROGRESS>는 12월 2일부터 1월 29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될 예정이며, 현장에서는 율이에 아트북 구매도 가능하다.

이선율 디자이너는 “이번 전시는 관람객은 물론 저에게도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이번 전시로 율이에의 기념적인 순간을 관객과 함께 공유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전했다.

 

전시 개요

-전시제목 : <판타지 인 프로그레스 FANTASY IN PROGRESS>

10th anniversary exhibition of YUUL YIE Is based on Rizzoli art book, <SCLUPTURESHOEFANTASY>

- 전시 기간 : 2020. 12. 2 – 2021. 01. 29 (매주 수~일요일 오후 12시~오후 7시 / 월, 화 휴무)

- 전시 관련 문의 02-466-9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