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요금 걱정 없이 6월 ‘온라인 학습’할 수 있다
데이터요금 걱정 없이 6월 ‘온라인 학습’할 수 있다
  • 강나리 기자
  • heonjukk@naver.com
  • 승인 2020.06.0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말까지 스마트폰으로 EBS등 주요 교육사이트 이용시 데이터 사용량 비차감

온라인 개학에서 등교수업으로 전환되었으나 일선 초‧중‧고교에서 당분간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할 예정임에 따라 6월 말까지 온라인 학습을 위한 데이터요금 비차감 조치가 연장된다.

교육부(부총리 겸 장관 유은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이동통신 3사와 협력해 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에 대한 데이터요금 무과금(제로에이팅)을 6월말까지 한달 더 연장한다.

데이터요금 부담없이 6월 한달 간 더 이용할 수 있는 주요 교육사이트들. [사진=교육부]
데이터요금 부담없이 6월 한달 간 더 이용할 수 있는 주요 교육사이트들. [사진=교육부]

온라인 개학 후 4월부터 5월말까지 모든 학생이 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를 스마트폰으로 자유로이 이용하도록 데이터 사용량 차감을 하지 않았다. 그 결과 EBS, 디지털교과서, e학습터, 에듀에이블, 위두랑 등 5개 교육사이트의 모바일 트래픽이 3월 대비 약 5~11배 늘어 온라인 개학의 진행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치가 온라인개학에서 등교수업으로 안정적 이행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저소득층 학생의 경우 1년 단위로 EBS 등 교육콘텐츠에 대한 데이터요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는데 이번 달부터 지원대상을 중‧고등학생 뿐 아니라 초등학생까지 확대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초‧중‧고 대상자는 연말까지 교육콘텐츠 데이터요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저소득층 초‧중‧고생은 통신3사 고객센터(114)나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EBS 데이터팩 또는 EBS 데이터 안심 옵션을 신청할 수 있다. EBS교육콘텐츠 뿐 아니라 디지털교과서, e학습터, 사이언스올, 엔트리, 커리어넷, 에듀에이블, 위두랑까지 데이터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