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진흥지구 활성화를 위해 4월 15일부터 5월 13일까지 문화관광산업 분야의 창의적인 사업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우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올해로 6회를 맞이했으며, 이를 통해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자격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인 광주광역시 소재 문화 및 관광분야 종사자로 광주광역시 입주기업 및 이전, 창업 예정자를 포함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4월 15일부터 5월 13일 '2019년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우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4월 15일부터 5월 13일 '2019년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우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이번에는 상품화가 가능한 총 10개 사업 아이디어를 선정해 상금 및 사업화 자금 1억 1천만 원을 지급한다. 대상 1개사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사업화 자금 4천 5백만 원, 상금 5백만 원이 지급되며, 최우수상 1개사도 동일한 사업화 자금과 상금이 수여되며, 전문가 지도 및 멘토링과 대중투자(크라우드 펀딩) 등록을 통해 자금 모집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지원을 한다. 그 외에도 우수상 2개사는 상금 각 2백만 원, 참가상 6개사에는 상금 1백만 원이 지급된다.

공모 참가를 원하는 개인 또는 기업은 문체부 누리집(www.mcst.go.kr), 또는 이(e)나라도움 누리집(www.gosims.go.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e)나라도움,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와 관련하여 4월 25일 오후 2시 광주영상복합문화관 4층 홀에서는 공모전의 이해와 참여를 돕고, 투자진흥지구 지원 사업을 안내하기 위한 공모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진흥지구 지원사업 안내와 공모전 소개 및 전문가 특강 및 질의응답이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 및 사업관련 공고문은 문화체육관광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화체육관광부 정책 담당자는 “작년에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진흥지구에 2개 기업이 71억 원을 투자해 3억 5백만 원의 세금 감면을 받은 사례가 나왔다. 이번 공모전을 비롯해 투자진흥지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