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영천지회(지회장 배서현)와 의성지회(지회장 김월선)는 지역단체와 손잡고 장애인돕기, 소외계층 후원 등 활동을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지구시민운동연합경북지부 영천지회는 10월 23일 영천시 지체장애인협회와 함께 장애인 어르신 10가정을 방문하여 반찬을 전달했다. 반찬배달은 지난 9월부터 매주 화요일에 해왔다. 지구시민운동연합 영천지회 회원들이 번갈아가며 장애인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반찬을 전달하고 있다. 또 바깥 거동이 힘든 장애인 어르신들의 어깨를 주물러 드리기도 하고, 말동무가 되어드리며 어르신들과 따뜻한 교류의 시간을 보낸다.

배서현 영천지회장은 "자원봉사자 중에는 처음 봉사를 하는 분도 있다. 반찬배달 봉사를 하면서 자기 삶을 돌아보기도 하고, 어르신들께 더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어 한다. "며 "스스로의 몸을 건강하게 돌보자는 취지에서 매월 2회 기체조를 함께 하고 있다.  지구와 인간에 중심가치를 두고 다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영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지구시민운동연합 영천지회는 매월 1회 결손가정 아이들과 함께 하는 피자 파티,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친환경 비누 만들기, 하천정화를 위해 EM흙공을 만들어 하천에 넣은 작업을 한다.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영천지회 매주 화요일, 영천시 지체장애인협회와 함께 장애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반찬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영천지회]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영천지회 매주 화요일, 영천시 지체장애인협회와 함께 장애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반찬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영천지회]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의성지회(회장 김월선)는 10월 24일, 화전새마을금고 부녀회(회장 이부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화자 의성군의원, 배종만 새마을금고이사장, 최병일 지구시민의성지회 명예회장과 지구시민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에서 지구시민운동연합 의성지회와 화전새마을금고 부녀회는 건강하고 평화로운 지역사회를 위한 소외계층 후원사업,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사업, 친환경 녹색성장을 위한 지구환경 개선활동을 함께 해나가기로 했다.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의성지회(회장 김월선, 사진 오른쪽)는 10월 24일, 화전새마을금고 부녀회(회장 이부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의성지회]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의성지회(회장 김월선, 사진 오른쪽)는 10월 24일, 화전새마을금고 부녀회(회장 이부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의성지회]

이날 행사는 지구시민선언문을 함께 낭독하고, 에센스 오일을 함께 만드는 체험, 초청가수 노래자랑 등으로 진행됐다.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의성지회는 EM흙공을 만들어 하천에 던져 정화하기, 친환경 비누만들기, 쓰레기 정화활동, 지구시민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