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은미)은 ‘6월 호국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6월 3일 천안 국학원 역사문화공원 경내에서 '평화통일 기원 전국 학생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국학원 우대한 행정이사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분단된 대한민국의 현 상황을 정확히 인식하고, 앞으로 평화통일이 시대의 과제임을 알고 청소년들이 통일된 한반도의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많은 청소년의 참여를 바란다."며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가 자녀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분단 현실을 이야기하며 이 행사에 참여한다면 자녀의 통일의식을 키우고 애국심 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부관광부와 교육부, (사)통일교육협의회, 홍익문화예술협회, 홍익문화통일협회가 후원한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중‧고 학생 및 20세 이하 청소년으로 5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시상식은 6월 18일 오전 10시 국학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문의는 국학원(전화 041-620-6700)으로 하면 된다.

- 행사 개요 -

1. 행사명: ‘호국의 달 기념 제2회 평화통일 기원 전국 학생 백일장 및 사생대회’
2. 주  최: (사)국학원
3. 일  정: 2017년 6월 3일 오후 1시~오후 6시
4. 장  소: (사)국학원 경내(한민족역사문화공원 일대)
5. 참가자격: 전국 초. 중. 고생 및 20세 이하 청소년
6. 시상내역: 대상 2명(백일장. 사생대회 각 1명)
            금상 6명(백일장. 사생대회 초.중.고 각 1명)
            은상 6명(백일장. 사생대회 초.중.고 각 1명)
            동상 6명(백일장. 사생대회 초.중.고 각 1명)
            장려상 12명(백일장. 사생대회 초.중.고 각 2명) 
            (단. 심사과정에서 변동이 있을 수 있음)

글. 김윤미 인턴기자 dbdnsal0123@naver.com / 사진자료. 국학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