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SF이자 독자들이 뽑은 역대 최고의 SF인 프랭크 허버트의 대작 《듄 그래픽 노블3-예언자》 만화형 소설(그래픽 노블)이 3권 완간되었다. 《듄》 연대기의 제1권이자 가장 분량이 방대한 소설 《듄》을 3권의 만화형 소설로 제작하였다. 각색에는 저자 프랭크 허버트의 아들인 브라이언 허버트가 참여했다. 출간 직후 큰 인기를 끌어 인터넷서점 아마존 SF그래픽 노블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미래의 무질서한 성간 사회가 배경인 《듄》은 제국의 세력이 가장 가치 있는 물질이 있는 행성 ‘아라키스'의 지배권을 두고 대립하면서 정치, 종교, 생태계, 기술, 감정에 이르기까지 일어나는 상호작용을 다룬다.
감독 드니 빌뇌브의 할리우드 대작으로 만들어져 성공을 거두었으며, 영화 <스타워즈>, 게임 ‘스타크래프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 이르기까지 이 시대의 서브컬처에 큰 영향력을 끼쳐왔다.
이 그래픽 노블에서는 영화 <듄>에서 소개되지 않았던 ‘폴의 아들’, ‘여동생 알리아의 활약’, ‘황제와 폴의 대립 과정’이 상세히 드러나, 소설과 영화 팬에게 색다른 경험이 되어줄 것이다.
여러 역습과 고난 속 주인공 ‘폴 아트레이데스’는 이 마지막 책 《듄 그래픽노블 3-예언자》에서 결전의 날을 맞이한다. 폴이 이끄는 프레멘의 대대적인 역습에 하코넨 가문은 위기에 처하고, 급기야 황제가 아라키스 행성으로 자신의 군대를 이끌고 오게 된다. 황제는 자신의 부대로 폴의 여동생 알리아를 납치해 온다.
한편 거니 할렉과 다시 만난 폴은 황제에 대한 대대적인 역습을 준비한다. 결전의 날, 드디어 오랜 폴의 복수는 그 결실을 맺는데…
《듄》 은 지금까지 2000만 부 이상 팔리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SF로 알려져 있다. <컨택트>, <블레이드 러너 2049>의 감독인 드니 빌뇌브에 의해 대작 할리우드 영화로 공개되어 세계적인 흥행을 거둔 인기작. 1965년 제정된 네뷸러상의 첫 수상작으로 선정되었고, 이어 다음 해 휴고상을 수상하며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 비평계와 독자들의 동시 찬사를 받은 소설《듄》은, 1984년에는 거장 데이비드 린치에 의해 영화로 제작되었다. 2000년에는 미니시리즈로 제작되어 에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1992년에 웨스트우드의 게임 ‘듄’으로 제작되어 실시간 SF 전략시뮬레이션게임의 세계적인 붐을 주도하여 ‘스타크래프트’의 탄생의 시초가 되었다. 특히 《듄》 은 여러 영상물에 크나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유명한데, 대표적으로 조지 루카스의 <스타워즈>을 들 수 있다. 그 외에도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대표작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와 HBO 인기작 <왕좌의 게임>을 포함하여 영화, 게임, 음악, 소설 등 반세기 동안 수많은 서브 컬처에 끼친 영향력이 절대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