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부문 1위 레버리. 이미지 해금연구소 무궁
프로부문 1위 레버리. 이미지 해금연구소 무궁

이담문화예술재단과 해금연구소 무궁의 주최로 개최된 해금 뮤지션 오디션, 프로젝트 FUN 시즌2의 본선 경연이 2월 24일 서울 강남구  성암아트홀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영상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문연주자 14팀과 아마추어 연주자 14팀이 최종 무대에서 전문 심사위원과 관객심사단의 평가를 받았다.

전문 심사위원으로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노은아 교수, 경북대학교 국악학과 김준희 교수, KBS국악관현악단 안은경 악장, 이담문화예술재단 배지영 이사장이 참여했다.

프로젝트FUN 시즌2의 참가팀들은 장르를 넘나들며 해금과 함께 가야금, 피리, 아쟁, 또는 바이올린 등 다양한 악기로 재즈, 시티팝, Dubstep, 디스코, 펑크 등 직접 작곡한 다양한 장르의 창작곡으로 연주했다. 이외에 전통 연희, 한국무용과 콜라보한 도전적인 무대로 관객들을 즐겁게 했다.

아마추어 1위 한의사 박신엽.  이미지 해금연구소 무궁
아마추어 1위 한의사 박신엽. 이미지 해금연구소 무궁

아마추어부문 1위는 한의사 박신엽, 프로부문 1위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선후배로 이루어진 해금 4중주팀 레버리(Reverie)가 수상했다. 아마추어부문 1위 박신엽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해금연구소 무궁의 프리미엄골드해금, 프로부문 1위 레버리(Reverie)에게 500만원의 상금과 해금연구소 무궁의 저음해금이 수여됐다. 

프로부문 2위는 장소희X난새 , 프로부문 3위는 롬(LOME)앙상블이 수상했으며 2위 장소희X난새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저음해금, 3위 롬(LOME)앙상블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중음해금이 지급됐다. 

아마추어부문 2위는 예비 중학생 홍리안, 아마추어부문 3위는 아요(김지원)가 수상했으며 2위 홍리안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프리미엄해금, 3위 아요(김지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고급형해금이 지급됐다. 

이번 경연 무대에서 우승자로 선정된 각 부문 세 팀씩 총 여섯 팀에게는 이담문화예술재단에서 후원하는 총상금 1,300만원과 해금연구소 무궁에서 제공하는 약 3,0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추후 본선 진출자들의 국내외 공연의 기회도 현재 추진 중이다.

해금 프로젝트FUN 시즌2의 경연 영상 및 심사 과정, 그리고 준비 과정은 유튜브 채널 ‘해금공간’에 웹예능 형식으로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