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는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추석맞이 《2023 찾아가는 한복상점》행사를 운영한다. 다만, 9월 28일과 29일은 휴점한다.

지난 8월 10일 ~1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2023 한복상점》 행사 모습. 사진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지난 8월 10일 ~1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2023 한복상점》 행사 모습. 사진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공진원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지난 8월 코엑스에서 열린 《2023 한복상점》의 후속행사이다. 한복상품 판로지원 사업의 일환인 《2023 찾아가는 한복상점》은 한복디자이너와 소비자 간의 접점을 마련하여 한복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및 한복업체의 유통창구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한복판매관에서는 생활한복, 아동한복, 반려동물한복, 소품 등에 특화된 브랜드의 한복제품을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브랜드별로 10~60% 특별할인 및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장 일부에서는 보자기포장·가방만들기, 한복곱창밴드 만들기, 한복스카프 자수놓기 등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이벤트관에서는 한복착용자 및 한복착용 반려동물을 동반한 참관객을 대상으로 윷놀이 이벤트를 한다. 윷놀이 결과에 따라 댕기만들기키트, 노리개, 복주머니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포토존에서는 추석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연출하여 참관객들이 가족이나 친구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공진원 홍기혜 한복진흥센터장은 “최근 K-Culture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한복’을 새로운 패션 경향으로 인지하고 한복을 찾는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2023 찾아가는 한복상점》은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한복을 일상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풍성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