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이사장 손봉호, 총단장 장여구)은 7월부터 ‘2023 찾아가는 장애인 토크콘서트 릴레이’를 개최한다.

‘2023 찾아가는 장애인 토크콘서트 릴레이’는 행정안전부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으로 장애인 연주자가 직접 서울시의 중고등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음악과 꿈을 소개하고 장애인에 대한 공감과 관심을 끌어냄으로써 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자 하는 장애인식개선 프로젝트이다. 올해는 전과 달리 직접 장애인 연주자가 학교를 찾아가서 공연하는 토크콘서트의 형태로 열린다.

블루크로스 장애인식개선 서포터즈 발대식 사진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블루크로스 장애인식개선 서포터즈 발대식 사진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먼저 7월 18일 신길중학교(교장 김옥란)로 찾아가는 바이올리니스트 박완 편을 시작으로 9월 22일 용문고등학교(교장 최낙원) 피아니스트 김경민 편, 10월 18일 잠실고등학교(교장 이상수) 기타리스트 심환 편까지 총 세 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콘서트를 진행한다. 각 콘서트 모두 장애인 연주자의 공연을 비롯하여 학생 서포터즈와 만드는 다채로운 공연 무대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앞서 오는 7월 5일 서울시 강남구 인디고 스튜디오에서 ‘찾아가는 장애인 토크콘서트 릴레이를 위한 만남의 날’을 진행한다.

이번 ‘만남의 날’ 행사에는 세계 유일 뇌성마비 피아니스트 김경민을 포함하여 발달장애 기타리스트 심환, 발달장애 바이올리니스트 박완 세 명의 연주자와 가족, 바이올리니스트 유은영, 피아니스트 유혜영 등을 포함한 장애인식개선 자문위원, 2023 장애인식개선 학생 서포터즈들이 함께 참여한다.

또한 헤어와 메이크업을 재능 기부하는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뷰티아트계열 교수 김소현)와 올댓뷰티아카데미학원(대표 최지형)의 협약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