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은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 지원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지속적인 학업 진행을 위해 2022년 ‘서울꿈길 장학금’을 지원한다. 학교 밖 청소년 장학금 지원 대상이 올해 처음으로 기존 ‘중‧고 교육과정 청소년’에서 ‘초등 교육과정’으로 확대됐다.

[사진=서울시]
서울장학재단 서울 소재 비인가 대안학교 재학생 ‘서울꿈길 장학금’ 지원 [사진=서울시]

학업장려금 목적으로 서울 소재 비인가 대안학교 초‧중‧고 교육과정에 재학 중인 청소년 100명을 선발한다. 해당 장학금은 경제적 상황이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에 해당되면 신청할 수 있다. 이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대안학교장이 재단에 추천할 경우에도 신청 가능하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연간 150만 원을 학업장려금 목적으로 지급된다. 신청 기간은 4월 22일까지 교내 장학 담당자를 통해 서울장학재단 이메일로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단,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이미 학업지원금을 지원받고 있거나, 인가 대안학교 또는 서울 외 지역 비인가 대안학교 재학 중인 학생, 청소년기본법에 따른 ‘청소년(9세 이상 24세 이하)’이 아니면 선발에서 제외된다.

선발 결과는 5월 중 발표 예정으로, 서울꿈길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