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단장 정은경 청장, 이하 추진단)은, 접종을 원하는 18세 이상 미접종자는 10월 11일(월)부터 사전예약 없이 의료기관의 보유물량을 통해 당일 접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방문접종을 원하는 미접종자는 의료기관 방문 전 접종가능 여부를 문의하여 확인한 후 방문하면 된다. 의료기관에서는 방문 당일접종 시 개봉 후 잔여량을 우선적으로 활용해야 하며, 미개봉 백신은 선입선출 원칙에 따라 접종해야 한다.

추진단은 당초 미접종자가 사전예약 없이 현장 방문으로 접종할 수 있는 시기가 10월 18일(월)부터로 안내했으나, 미접종자에게 신속한 접종 기회를 제공하고, 특히 코로나19 중증 위험도가 높은 60세 이상 고령층의 접종률 제고를 위하여 이와 같이 조치하였다.

한편, 9월 18일부터 2주간 진행되었던 사전예약에 참여한 미접종자는 10월 1일부터 16일 기간 중 예약한 날짜에 접종을 진행 중이다.

다양한 사정으로 예약하지 못한 미접종자는 가까운 의료기관의 잔여백신을 카카오,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신청하거나, 의료기관에 문의를 통해 잔여백신 접종이 가능하다.

추진단은 그동안 기회를 놓쳐 예약하지 못한 이들과 접종받지 않은 이들은 본인 건강과 가족의 안전을 위하여 꼭 접종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