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희망을 노래하고 감사로 먹구름을 걷어내요
우리 함께 희망을 노래하고 감사로 먹구름을 걷어내요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0.04.30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겟브라이트(Get! Bright 환해져라) 희망 챌린지’, 전국에서 희망과 감사의 메시지 전해

대한민국 국민에게 희망을 전하고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겟브라이트(Get! Bright 환해져라) 희망 챌린지’에 전국에서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4월 25일 “희망노래 이어부르기~ 다같이 겟브라잇 해요~!!!”라는 글과 함께 최명민 씨는 유튜브에 올린 ‘명상트레이너들의 노래 이어부르기’라는 영상으로 이 희망 챌린지에 참가했다. 이 영상은 먼저 코로나19퇴치에 앞장서는 간호사 등 의료진들의 사진과 함께 글로 "우리는 이 겨울을 함께 지나왔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외롭지도 두렵지도 않습니다. 우리는 늘 그렇게 이겨왔으니까요."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그리고 명상트레이너들이 기타반주에 맞춰 가수 양희은의 '아침이슬'을 이어 부른다.

지난 4월 25일 “희망노래 이어부르기~ 다같이 겟브라잇 해요~!!!”라는 글과 함께 최명민 씨는 유튜브에 올린 ‘명상트레이너들의 노래 이어부르기’라는 영상으로 겟브라이트  희망 챌린지에 참가했다. [사진=유튜브]
지난 4월 25일 “희망노래 이어부르기~ 다같이 겟브라잇 해요~!!!”라는 글과 함께 최명민 씨는 유튜브에 올린 ‘명상트레이너들의 노래 이어부르기’라는 영상으로 겟브라이트 희망 챌린지에 참가했다. [사진=유튜브]

 

“태양은 묘지 위에 붉게 떠오르고/한 낮에 찌는 더위는 나의 시련일지라// 나 이제 가노라 저 거친 광야에/서러움 모두 버리고 나 이제 가노라”

명상트레이너들이 정성을 다해 부르는 ‘아침이슬’이 감동을 주는 영상이다. 이들 명상트레이너는 충청지역 단월드 원장, 부원장 들이다.

서소영 씨는 “코로나 블루 #이겨내기 #우울감 벗어나기_마음 면역력”으로 참가했다. 유튜브 ‘h.an's healing studio’에 올린 이 영상을 “코로나 19로 우울감을 겪는 분이 많으시다고 합니다. 오지 않은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불안과 우울감에 빠져있기 보다 지금, 매 순간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에 집중해 보세요. 마음이 감사와 기쁨으로 충만해지면 절로 면역력이 좋아집니다.”라고 소개했다.

영상은 “내 마음에 드리운 먹구름을 거두어 낼 희망의 챌린지”이라는 내용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감사를 사진과 함께 글로 전달했다. 이 영상은 사소하거나 익숙해 우리가 잊고 있던 감사할 일을 상기해주며 개인에서 지구로 감사가 확대되었다.

서소영 씨는 “코로나 블루 #이겨내기 #우울감 벗어나기_마음 면역력”이라는 동영상에서  모든 것에 감사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유튜브]
서소영 씨는 “코로나 블루 #이겨내기 #우울감 벗어나기_마음 면역력”이라는 동영상에서 모든 것에 감사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유튜브]

 

'감사'라는 글로 "아침에 창문을 열어 따뜻한 햇살과 바람 속에 숨 쉴 수 있음을 감사합니다."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 잠깐의 여유를 가질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끼니는 챙길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봄을 맞아 곳곳에서 있는 힘껏 피어나는 생명들을 보며 새로운 희망을 느낄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잠시나마 나 자신을 돌아볼 시간을 가질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따뜻한 이불 속에 잠들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누군가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에 감사드립니다." "이 순간에도 많은 이들의 생명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과 방역, 사회시스템구축 등을 위해 힘쓰고 있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익숙해서 잊고 있었던 일상의 소중함을 다시 깨닫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지구라는 가치 속에 우리 모두는 하나이며, 서로가 연결되어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혐오와 차별을 넘어 진실로 모든 인류가 서로를 받아들이고 사랑할 수 있는 기회임에 감사드립니다.”

이어 '감사가 습관이 되게 하라'라는 내용을 소개했다. "감사는 누구나 배우고 훈련할 수 있는 마음의 기술이다. 사소한 것일지라도 감사할 것을 찾아보라. 한 가지라도 진심으로 감사함을 느끼다 보면 어느 순간 감사함이 파도처럼 밀려 올 것이다. 감사에 대한 경험과 이해가 깊어지다 보면 그저 모든 것이 감사할 뿐이다. 그때는 감사함을 애써 찾으려 하지 않아도 삶의 매순간이 감사함으로 가득하게 된다.“

이 ‘감사가 습관이 되게 하라’는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저서 『붓그림 명상』의 일부를 인용했다.

이 영상은 마지막으로 이런 메시지를 남겼다. “지금 이 순간을 함께 하고 있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감사명상'과 함께 밝고 환해지세요.”

인간사랑 지구사랑을 실천하는 NGO단체인 지구시민운동연합은 지난 3월 20일부터 대한민국 응원영상 릴레이 ‘겟브라이트(Get! Bright 환해져라) 희망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방역 활동에 동참하는 국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에 참여한 이들이 올린 영상은 가슴 따뜻한 감동을 전하기도 하고, ‘집콕’상황에서도 신나게 면역력을 기르는 ‘꿀팁’을 전하며 톡톡 튀는 재치와 웃음이 넘친다.

4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