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청장 박원주)은 ‘2019년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참가자를 3월 4일부터 오는 4월 24일까지 발명교육포털사이트(www.ip-edu.net)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특허청은 '2019년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참가자를 발명교육 포털사이트를 통해 모집한다. [사진=특허청]
특허청은 '2019년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참가자를 발명교육 포털사이트를 통해 모집한다. [사진=특허청]

매년 5천여 명이 참여하는 이 대회는, 팀 단위(4~6명)의 참여 학생들이 세 가지 과제(표현과제·즉석과제·제작과제)에 대한 창의적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로 대한민국의 우수 창의인재를 육성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각각의 과제는 4개월간 전국의 발명 교사들이 모여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초·중·고 수준별 창의과제를 출제한다. 오는 6월 8일 진행되는 시‧도 예선 대회에서는 표현과제‧즉석과제가 실시되고, 이를 통해 선발된 100팀이 7월25일부터 3일간 열리는 본선대회에 참가해 창의력을 겨루게 된다.

본선대회를 통해 창의력, 과학원리 활용, 의사소통 능력, 협동심 등 뛰어난 역량을 보여준 상위 36개 우수 팀에 대하여 소정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본선대회가 개최되는 기간 중에는 ‘2019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이 함께 진행되어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전시, 발명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청소년 발명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박호형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대한민국의 혁신 성장을 위해서는 창의성을 함양한 인재 양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본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창의력, 협동능력, 도전정신 등 미래에 꼭 필요한 핵심 역량을 준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본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발명교육 포털사이트(www.ip-edu.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02-3459-275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