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2016학년도 학위수여식과 2017학년도 입학식이 4일 국학원에서 열리는 가운데 졸업생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UBE)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이승헌, 이하 UBE)는 지난 4일 국학원 4층 대강당에서 ‘2016학년도 학위수여식과 2017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졸업생 47명(박사 11명, 석사 36명) 학위를 받았고 신입생 122명이 입학했다. 

 
행사는 ▲축하공연(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학교건학연보, ▲졸업학사보고, ▲시상식, ▲석박사학위수여, ▲졸업생 발표, ▲입학학사보고, ▲신입생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및 학교 배지 수여, ▲식사, ▲교가제창,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은 연구업적이 우수하고 건학이념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에 부합하는 학생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조기제 지구경영학 박사가 이사장상(권원기 이사장)을 받았고 총장상은 김일식 뇌교육학 박사, 정춘희 국학 박사, 이용수 지구경영학 박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는 21세기 리더십을 갖춘 평화리더 및 뇌교육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03년 개교했다. 지구경영학과, 뇌교육학과, 국학과, 상담심리학과, 동양학과, 융합생명과학과 등 전문분야에서 사회적인 실천역량과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배출해 인류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구평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