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로 전국이 그야말로 몸살이다. 이번 메르스 사태는 높은 전염성과 치사율을 가진 병인도 문제이지만, 그에 대하여 미숙하게 대처하는 방역 당국과 일선 의료기관들을 불안하게 지켜보며 사회전반에 빠르게 확산되는 갈등과 불신, 과민반응과 공포증 같은 심리증상들이 더욱 심각한 것 같다. 
 
감염 의심자가 아닌 일반 국민에게 스스로 방어행동을 해야 한다고 권고하지만, 구체적으로 알려진 방법은 마스크 착용과 수시로 손을 씻고, 재채기 할 때 손수건ㆍ휴지 아니면 옷소매로라도 막으라는 위생(衛生) 예절 정도에 불과하다.
 
과거에 발생했던 사스(SARS)나 신종플루 등 국가 재난 수준의 감염성 질환들과 지금의 메르스에 대한 해법도 결국 국민 개개인의 자연치유력을 회복하는 건강법을 통해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예방책이자 안전책이라고 생각한다. 
 
현대인에게 유발되는 대부분의 병은 80%가 심인성 질환이며, 우울증과 스트레스가 주요인이다. 모두가 나이와 직업에 상관없이 건강한 생활리듬과 조절능력을 상실하고 물질문명에 젖은 생활습관들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진 결과들이다. 그 때문에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자신의 자연치유력은 잃어버린 채 병원치료와 화공의약품에만 절대적으로 의존하고 매달리는 상태가 되어버렸다.
 
자연치유력은 누구에게나 있으며 누구나 회복이 가능하다.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솔라바디(Solar Body) 운동법'은 배우는 데 채 몇 분도 걸리지 않을 만큼 간단하다. 하지만  그 효과는 매우 탁월해 면역력을 빠르게 강화시켜주고,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솔라바디는 자연치유력과 인성을 회복하여 스스로 자신의 건강과 행복을 창조하는 사람을 뜻한다. 태양에너지는 보이지도 않고 인위적인 것도 아니어서 어떤 비용도 지불하지 않지만, 모든 생명을 소생시키는 최고 순도의 무공해 에너지이다. 그처럼 우리 몸에 있는 근원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서 힐링모드가 켜지는 솔라바디가 되면, 마치 몸에 태양을 품고 태양에너지를 활용하는 것처럼 밝고 따뜻한 생명 에너지가 몸과 마음에 넘쳐나게 된다. 솔라바디 운동법은 그러한 솔라바디를 만드는 건강법이다. 
 
솔라바디 운동법은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접시돌리기, 발끝치기, 뇌파진동이다. 접시돌리기는 손 위에 접시를 올린 상태에서 팔로 무한대 모양을 그려주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다. 발끝치기는 두 발바닥의 안쪽 발끝을 서로 모아 부딪치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다. 접시돌리기가 상체의 근육과 관절을 단련시키는 운동이라면 발끝치기는 하체로 흐르는 에너지 순환을 증진하게 한다.  뇌파진동은 편안하게 앉은 자세에서 척추부터 머리까지 일직선이 되게 하고 머리를 좌우로 가볍게 흔들며 주먹을 쥔 두 손으로 아랫배를 두드리는 것이다. 뇌로 올라가는 혈류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서 몸의 온도를 이상적인 균형 상태로 만들어 준다.
 
이 세 가지 동작을 각각 5분씩 총 15분간 매일 해주는 것만으로도 솔라바디 상태가 지속된다. 그래서 솔라바디 운동법을 '솔라바디 5.5.5 운동법'이라고도 한다. 솔라바디 운동법을 마치고 나면 반드시 잠시라도 눈을 감고 자신의 체온을 느끼고 호흡 상태와 마음의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좋다. 우울하고 정체된 에너지와 스트레스, 잡다하고 부정적인 생각들이 사라지면서 온몸의 세포들이 살아 숨 쉬며 편안하고 가볍게 변화된 것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접시돌리기, 발끝치기, 뇌파진동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미 매스컴을 통해서 여러 차례 소개된 바 있으므로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그림으로 설명된 『솔라바디』책을 비롯해 온라인과 모바일의 '체인지 TV(www.changetv.kr)'에 개설된 <솔라바디 12코스>도 효과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다.
 
메르스를 극복하는 방법은 온 국민이 '나의 건강과 내 가족의 건강은 내가 지킨다'는 신념으로 자연치유력 회복을 위한 각성과 노력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우리들 각자가 자연치유력을 바탕으로 한 건강에 대한 새로운 가치와 문화를 선택하고 실천한다면, 건강과 행복을 외부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창조하는 힘을 얻을 수 있다.
 
인간의 생명을 존중하고 인간의 가치를 존중하는 솔라바디 자연치유력 건강법이 의료비를 절감하고 개인은 물론 한국에 만연된 사회적 질병을 치유하는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
 
 

이 승 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국제뇌교육협회 회장
뇌교육 창시자
국학원 설립자
한국인 최초 美 4대 일간지 베스트셀러 작가

www.ilchi.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