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해안도시 오션사이드 시는 2013년 5월 9일을 '일지 이승헌의 날'이라고 선언했다.
짐 우드(Jim Wood) 오션사이드 시장은 9일 다큐멘터리 <체인지(Change)> 상영회에 참석한 제작자 일지 이승헌 총장(글로벌사이버대)에게 '일지리 데이' 증서를 전달했다.
아래는 '일지리 데이' 선언서 전문.

2013년 5월 9일 일지리 데이 선언서
일지 이승헌은 선두적인 철학자이자 뇌교육자이다. 그는 그의 일생을 뇌에 대한 각성을 증진시키고 이를 통해 더 건강하고 행복하고 나아가 더 평화로운 세상을 위한 인간의 잠재력을 일깨우는데 헌신해왔다.
일지 이승헌은 국제뇌교육협회(IBREA)의 설립자이자 협회장이다. 그는 뇌교육 시스템 트레이닝법인 BEST(Brain Education System Training)을 고안해냈다. BEST는 단요가 센터와 지역 사회 내 수 많은 에너지 명상 모임을 통해 전달되고 있다. 오션사이드 시와 샌디에이고 카운티에서는 수많은 학교와 공원 병원 요양원 보육원 그리고 도서관 등을 통해 지도되고 있다.
일지 이승헌은 34권의 저서를 집필했고 이 중 13권은 영어로 번역되었다. 그의 저서는 12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다. 주요 저서는 다음과 같다. <뇌파진동(Brain Wave Vibration)>, <뇌 운영 원리(Principles of Brain Management)>, <만개(In Full Bloom)>, <파워브레인키즈(Power Brain Kids)>, <뇌를 알면 행복이 보인다(Know Your Brain, Know Happiness)>, <뇌호흡(Brain Respiration)>, <지구시민(Earth Citizen)>, <휴먼테크놀로지(Human Technology)>, <힐링소사이어티(Healing Society)>,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세도나스토리(The Call of Sedona, Journey of the Heart)> 등이 있다.
일지 이승헌은 뇌에 대한 그의 철학과 수련법을 교육 건강 비지니스 그리고 정부 차원으로 계속해서 공유하고 있다. 그가 창시한 뇌교육 수련법은 전 세계 수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러므로 캘리포니아 오션사이드의 시장, 짐 우드는 2013년 5월 9일을 오션사이드 시의 일지리 데이로 선언한다.
2013년 5월 9일
시장 짐 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