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에서 운영하는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오는 10월 24일(화) 오후 2시부터 DDP 디자인랩 3층 오픈라운지에서 ‘2023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2023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데모데이’는 디자인 청년 창업 기업 육성을 위해 시행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디자인과 가능성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전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행사에는 사회 문제를 해결을 위한 혁신기술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신한벤처투자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등 전문 벤처투자사 및 창업기획자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참여기업은 전문가와 청중 참여단 앞에서 자사의 주요 사업 계획 및 비즈니스모델을 발표한다. 심사위원은 현업에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평가와 함께 현장에서 즉시 자문한다.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오는 10월 24일(화) 오후 2시부터 DDP 디자인랩 3층 오픈라운지에서 ‘2023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포스터 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오는 10월 24일(화) 오후 2시부터 DDP 디자인랩 3층 오픈라운지에서 ‘2023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포스터 서울디자인재단

‘2023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데모데이’에서 △마운틴듀오(친환경 하이킹 브랜드) △민들레마음(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 그림 굿즈) △스파클링모먼트(버추얼 인플루언서 캐릭터) △아나키아(폐가죽 활용 안전화) △샘즈(도시 색을 담은 크레용) △이도(3D기반 IP콘텐츠) △마딘(업사이클링 오브제) △오우프로젝트(친환경 공공화분) △디핀아트(미술작품 여성복) △타드(친환경 에코 진주)이 피칭한다.

이번 행사는 DDP에서 10월 24일부터 열리는 <서울디자인 2023>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돼 행사장을 찾은 일반 시민과 디자인 관계자들도 참여한다. 또 참가기업에게는 IR(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홍보활동) 발표뿐만 아니라 벤처 투자 전문가와 소그룹 멘토링, 네트워킹의 기회가 주어진다. 청중 참여단에게는 현장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제공된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디자인 창업기업과 여러 유관기관의 협력체계를 만들고 협업 모델을 지속 개발해 제품 및 서비스가 시장 경쟁력을 갖도록 지원하겠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