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유니버설디자인데이 포스터. 이미지 서울디자인재단
서울유니버설디자인데이 포스터. 이미지 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재단은 ‘2023 서울유니버설디자인데이(이하 서울UD데이)’를 11월 8일(수) 오후 2시 DDP 디자인랩 1층 D-숲에서 개최한다.

서울UD데이는 1부 유니버설디자인 어워드 시상식, 2부 유니버설디자인 세미나 3부 특별 이벤트 ‘뮤직 앤 토크 for ALL’로 구성된다.

1부 시상식에서는 유니버설디자인 환경조성, 서비스, 제품에 대한 우수 프로젝트를 만날 수 있으며 수상작 13개의 작품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2부 세미나에서는 ‘지속가능한 유니버설디자인의 미래’를 주제로 ▲디자인가치 ▲도시건축 ▲라이프스타일 ▲모바일 접근성 분야에 적용한 유니버설디자인 사례와 연구를 공유한다.

3부 ‘뮤직 앤 토크 for ALL’ 특별 이벤트에서는 뮤지션 카더가든(차정원)이 함께한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서울UD데이 굿즈’를 제작할 수 있다.

서울UD데이의 모든 프로그램에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문자 통역서비스, 전동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충전공간과 전용공간 마련, 저시력자를 위한 시각정보물, 참가자 모두를 위한 안전 대피동선 안내 등 UD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UD데이 참가 신청은 11월 7일(화) 18시까지 네이버 예약(https://bit.ly/48RkGlx)을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추가 사항은 서울유니버설디자인데이사무국(02-2096-0134 또는 02-6959-6640)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서울디자인재단의 이경돈 대표이사는 “2023 서울UD데이는 유니버설디자인 도시 서울이 사회적 약자와 동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으로, 모두가 행복한 서울의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