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가 7월 27일부터 2023학년도 하반기 2차 신입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원격대학으로 등교하지 않고 학생들이 시간과 장소를 선택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의 이번 입시모집은 4개 단과대학 ▲통합심리치료대학(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대학(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글로벌문화예술대학(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글로벌K문화(연계전공)) ▲동양학대학(동양학과)과 4개 학부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실용경영학부 ▲AI미래융합학부 총 13개 학과에서 한다.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일반전형과 더불어 산업체 위탁전형, 군위탁전형, 재외국인·외국인 전형, 특수교육대상자 전형 등을 실시한다. 아울러 신입생과 재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학과장 추천 장학, 특별기관 장학, 보훈장학, 제대군인 교육지원 장학, 산업체위탁장학, 장애인 장학, 새터민 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갖추고 있으며 조건 충족 시 국가장학금 또한 받을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실용학부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하였다.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로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손애경 입학처장는 “본교는 사이버대학 중 높은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해 등록금의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며 교내장학과 국가장학 중복 수혜가 가능하며, 교육 발전을 위한 지원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1차 입시에 지원하지 못한 지원 예정자들은 2차 입시모집 일정과 모집인원을 확인하고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입학 지원서 제출은 8월 16일까지이며, 관련 서류는 대학 홈페이지 온라인 제출, 본교 입학관리팀으로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8월 23일(수)에 발표되며, 입학홈페이지 및 문자(SMS)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