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화진흥협회는  2023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 발대식을 2월 10일 개최했다. 사진 한문화진흥협회
한문화진흥협회는 2023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 발대식을 2월 10일 개최했다. 사진 한문화진흥협회

2023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이 오는 3월부터 해외와 국내에서 공식 활동을 시작하여 한복의 세계화를 이끈다. 

2023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은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전국에서 각 도시를 대표하는 한복디자이너를 선발하여 구성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한복의 활성화 및 세계화에 기여하고, 한복을 통한 민간외교 활동으로 대한민국 국격 제고에 기여할 2023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을 공개 모집하여 2월 10일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을 마친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은 한복 세계화를 위해 해외 한복패션쇼, 국내 한복패션쇼 세계의상페스티벌, 웨딩한복트렌드쇼, 대한민국 드레스쇼에 참가하여 한복의 우수함을 선보이고 외국 정부 외교사절단 방한 시 한복 문화외교로 한복을 세계에 알리는 일을 하게 된다.

또한, 국내외에서 열리는 국가 간 문화외교 패션쇼에 공식 초청되어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 교류 활동과 대통령 등 고위급 사절단이 방한하면 한복을 제작하여 기증하는 등 문화외교관 역할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