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는 두바이 사막에서 한복 화보촬영을 진행했다. 사진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
대한민국 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는 두바이 사막에서 한복 화보촬영을 진행했다. 사진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

대한민국 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는 3월 15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한복디자이너와 한복모델을 파견하여 중동에 부는 한류열풍에 더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현지 두바이 모델들과 함께 중동 최대규모 전시회에서 한복패션쇼를 통해 한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이어 사막에서 한복 화보촬영을 진행했다. 

홍지우 한복모델의 사막 화보   사진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
홍지우 한복모델의 사막 화보 사진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

이번 두바이 사막 화보촬영에서는 작년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결선진출자인 신채민, 김아령, 홍지우, 박비주 한복모델이 참가하여 우아한 한복의 미를 뽐냈다.

신채민 한복 모델의 사막 화보  사진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
신채민 한복 모델의 사막 화보 사진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

특히, 이번 문화외교를 위해 함은정(함은정 한복), 최숙헌(코리아 한복), 신애수(금초 한복), 이은진(한복 궁) 한복디자이너들의 특별한 한복 작품들로 추진되었다.

박비주 한복 모델의 사막 화보   사진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
박비주 한복 모델의 사막 화보 사진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

대한민국 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세계적인 관광지인 두바이 현지에서 한복 화보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두바이 시민과 관광객이 계속 지켜보았으며, 이후 한국모델들과의 촬영요청이 쇄도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이번 파견단의 총괄 책임은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이 맡았다.

김아령 한복 모델의 사막 화보  사진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
김아령 한복 모델의 사막 화보 사진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

 

한편 2023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가 오는 4월부터 시작하며 프랑스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9월 23일 ‘살롱 아에로클럽 드 프랑스(SALONS AÉRO-CLUB DE FRANCE)’에서 화려한 4번째 개막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