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첫날부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 <미나리>에 배우부터 감독, 아나운서, 방송인 등 국내 셀럽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봉준호 감독과 언론의 극찬을 담아낸 리뷰 예고편까지 공개해 관객의 기대감을 자극했다.

'미나리' 리뷰예고편' [사진제공=판씨네마(주)]
'미나리' 리뷰예고편' [사진제공=판씨네마(주)]

 

먼저 배우 권율은 “함께 공감할 수 있고 떠올릴 수 있는 따뜻하고, 굉장한, 어메이징한 시간이었다. <미나리>는 마음으로 이야기하는 영화”라고 감상을 전했으며, 배우 최수영은 “이야기, 영상미, 캐릭터 또 가장 중요한 저희를 키워 주시고 보듬어 주신 우리 부모님들의 사랑까지 너무 아름답다는 생각만 드는 영화였다”고 호평했다. 배우 최희서는 “새로운 시작이었지만 가족에게 너무나 큰 시련이었던 한 이야기를 담담하게, 하지만 장면마다 꽉 차게 연기해주신 배우분들이 너무 훌륭하다. 코로나19로 시련을 겪고 있지만 이 영화가 위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감히 생각한다”고 했다.

배우 박규영은 “서로에게 의지하면서 비로소 완전한 ‘우리’가 되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너무 따뜻하고 힐링이 되는 영화였다”고 소감을 남겼다. 배우 장혜진은 “세계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우리가 많이 힘들지만 <미나리>를 통해 다시 이겨낼 수 있다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 마음의 울림이 정말 큰 영화”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종관 감독은 “삶을 깊게 바라보는 연출자의 시선이 있고 내 기억을 들춘 것처럼 마음에 닿는 영화”라며 감상을 남겼다.

'미나리' 스틸. [사진제공=판씨네마(주)]
'미나리' 스틸. [사진제공=판씨네마(주)]

 

[문명특급] 재재는 “윤여정 선생님이 왕관의 무게를 지니게 되었는지 너무나 잘 알 것 같은 영화. 모두 그때 계셨던 분들처럼 연기를 잘해서 푹 빠져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생명이 생동하는 3월에 <미나리>와 함께 따뜻한 한 달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잘하고 싶지만 그럴수록 자꾸 삐걱대고 서로 오해가 쌓이고 하지만 가장 어려운 순간에는 결국 서로를 구원하게 되는 가족의 힘을 느낄 수 있었다”며 찬사했다.

샘 해밍턴은 “굉장히 감동적인 작품. 가정과 함께 관계에 대한 깊은 생각과 반성을 많이 하게 되었다. 할머니, 할아버지와 어색한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이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될 것 같다”며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미나리' 스틸. [사진=판씨네마(주)]
'미나리' 스틸. [사진=판씨네마(주)]

 

이번에 공개한 리뷰 예고편은 아름다운 아칸소 배경과 가족의 모습과 함께 ‘골든 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 및 경이로운 수상 이력이 나오면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어서 <기생충> 봉준호 감독의 “아름답고 보편적이다”라는 리뷰가 전 세계는 물론 국내 관객들까지 사로잡은 이유를 입증한다.

골든 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을 비롯해 전 세계 90관왕 180개 노미네이트를 기록하며 국내에서 흥행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미나리>는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