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크리스틱 초이스 어워즈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과 아역배우상 수상
‘미나리’ 크리스틱 초이스 어워즈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과 아역배우상 수상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1-03-0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 글로브 수상 쾌거에 이어 <미나리>가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과 아역배우상을 받았다.

미국 방송영화 비평가협회(BFCA)가 주관하여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하는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시상식에서 전 세계 85관왕 기록을 세운 <미나리>의 감독 정이삭이 전한 '진심의 언어'가 다시 한번 세계를 관통하며 골든 글로브에 이어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도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하는데 성공했다.

골든 글로브 수상 쾌거에 이어 '미나리'가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과 아역배우상을 받았다. [사진제공=판씨네마(주)]
골든 글로브 수상 쾌거에 이어 '미나리'가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과 아역배우상을 받았다. [사진제공=판씨네마(주)]

 크리스틱 초이스 어워즈에서 지난해에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과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어 <미나리>의 오스카 입성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이번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는 3월 7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미국시간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 모니카 바커행어에서 개최되었다. 골든 글로브와 마찬가지로 철저한 코로나 방역수칙 아래 일부 시상자는 실제 참석하였고 후보자와 수상자는 온라인 참석하였다.

아역배우상을 받은 앨런 김. [사진제공=판씨네마(주)]
아역배우상을 받은 앨런 김. [사진제공=판씨네마(주)]

 

데뷔작 <미나리>로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아역배우상을 수상한 배우 앨런 김은 "정말 감사해요. 먼저 제게 투표하신 비평가분들과 저의 가족, 정이삭 감독님, 크리스티나 오(프로듀서), 스티븐 연, 더글라스 석(감독 어시스턴트), 켈리, 수산나 송(의상감독), 해리 윤(편집감독), 줄리아 김(캐스팅 디렉터), 한예리, 윤여정 선생님, 노엘 조, 윌 패튼, 마이크, A24, 플랜 B, 그리고 <미나리>를 위해 힘써준 모든 크루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려요. 얼른 다음 영화에서 관객들과 다시 만나길 바라요. 이건 꿈이 아니겠죠? 꿈이 아니길 바라요"라며 극중 대사를 활용한 귀여운 소감과 함께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이미지=판씨네마(주)]
[이미지=판씨네마(주)]

 

 

영화에서 배우 윤여정과 특별하고 매력적인 케미를 보여준 앨런 김은 특유의 순수한 매력과 함께 감독이 요구하는 것 그 이상을 표현해내는 등 천재적인 연기력으로 워싱턴, 시애틀, 라스베가스 비평가협회상과 골드 리스트 시상식에서도 연기상을 석권하며 전 세계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A24의 차기작인 <래치키 카인즈>(Latchkey Kinds)라는 영화에도 캐스팅되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앨런 김. [사진제공=판씨네마(주)]
앨런 김. [사진제공=판씨네마(주)]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은, 2021년 전 세계가 기다린 원더풀한 이야기 <미나리>는 <문유랑가보>로 칸 영화제에서 황금 카메라상,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의 후보에 올라 영화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정이삭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지난 3월 1일, 골든 글로브에서 사랑하는 딸과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눈 정이삭 감독은 "<미나리>는 가족에 관한 이야기이고 그들만의 언어로 이야기하려고 노력하는 가족의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그 언어는 단지 미국의 언어나 그 어떠한 외국어보다 깊은 진심의 언어(Language of Heart)입니다. 저 스스로도 그 언어를 배우려고 노력하고 물려주려고 합니다. 서로가 이 사랑의 언어를 통해 말하는 법을 배우길 바랍니다"라고 소감을 밝혀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제26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아역배우상을 석권한 <미나리>는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