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가인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tvN이 기획한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에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이미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배우 한가인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tvN이 기획한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에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이미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1월 22일 배우 한가인이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 모금방송의 사회를 재능기부로 맡으며 함께한다고 밝혔다.

오는 1월 24일 방영되는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tvN이 공동 기획한 최초의 모금방송으로 1화는 가수 김호중이 만난 케냐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가난과 질병, 전쟁을 넘어 기후 위기까지... 하루를 버텨내는 게 일과가 되어버린 지구 건너편 아이들.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은 도움이 필요한 전 세계 아이들의 지금을 들여다보고, 공감하며, 위로하는 무대를 통해 위기에 처한 아이들에게 내일을 향한 희망의 빛을 밝힌다.

이번 방송의 사회를 재능기부로 함께한 한가인은 지난 2012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스페셜 엔보이에 임명돼 지구촌 어린이를 위한 관심과 후원 독려에 동참한 바 있다.

한가인은 “엄마 이야기만 나와도 눈물을 터트리는 샤드락의 모습에 가슴이 미어졌다. 세 동생을 돌보며 가장의 무게를 견디고 있는 열두 살 샤드락이 꿈을 잃지 않고 환한 웃음을 되찾을 수 있도록 많은 분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배우 한가인이 함께하는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 방송은 1월 24일 오후 7시 30분부터 tvN을 통해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