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봄 '예술적 예술' 공연 장면. 사진 서울연극협회
오늘도봄 '예술적 예술' 공연 장면. 사진 서울연극협회

서울연극협회(회장 박정의)가 성북문화재단과 공동 주최한 제13회 서울미래연극제(집행위원장 박정의, 예술감독 김민경)에서 창작집단 오늘도 봄의 <예술적 예술>(작·연출 채수욱)이 대상을 수상했다. 

제13회 서울미래연극제는 12월 13일(수) 서울문화재단 아고라룸에서 진행된 합동평가회와 시상식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창작집단 오늘도 봄 <예술적 예술>이 대상과 연출상을 수상했다. <예술적 예술>은 하나의 작품 속 두 개의 상반된 이야기를 보여주는 공연으로 “다양한 공연을 적절히 엮어서 유쾌하게 풀어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대상작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8백만 원이 수여됐으며 내년도 밀양공연예술축제에 초청된다.

<예술적 예술>의 채수욱 연출은 “함께한 배우, 스태프 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좋은 공연 만들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제13회 서울미래연극제에서 창작집단 오늘도 봄의 '예술적 예술'(작·연출 채수욱)이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서울연극협회
제13회 서울미래연극제에서 창작집단 오늘도 봄의 '예술적 예술'(작·연출 채수욱)이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서울연극협회

 

우수상은 부모가 가진 토지의 분배를 위해 아버지를 리어왕에 빗대어 표현한 창작집단 툭치다의 <가족극 : 농사왕>(작·연출 문병재)이 수상했다. <가족극 : 농사왕>의 문병재 연출은 “공연에 출연한 부모님께서 수상 내역을 계속 궁금해하셨다”라며 유쾌한 수상 소감을 전했다.

연기상은 참신한 연기 감각으로 호평을 받은 김시유(<BAE ; Before Anyone Else 어느 누구보다 먼저>, B 役), 박수연(<예술적 예술>, 남자1 役)에게 돌아갔다.

합동평가회는 5개 참가단체와 심사위원, 공연과이론을위한모임(이하 공이모, 회장 윤서현) 평론가들이 함께 의견을 교환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본 공연의 성과를 축하하는 자리로 꾸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