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사무엘)는 2024유스앰버서더 아카데미를 내년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 인천 송도 소재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세계문화진흥협회가 주관하고 한문화외교사절단이 후원하는 이 아카데미는 각국의 외교수장인 주한 대사들과 꿈을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외교 분야 진로 및 영어캠프로 2014년부터 개최해 왔다.

매년 여름·겨울 방학 동안에 개최되는 유스앰버서더 아카데미는 세계 각국 대사와 외교관을 특별강사로 초청, 글로벌 이슈를 비롯한 세계 문화, 외교활동 등에 관한 강연과 질의응답으로 진행한다. 이번에는 유럽연합 대표부, 아랍에미리트 대사관, 캄보디아 대사관, 페루 대사관, 모로코 대사관, 우크라이나 대사관의 대사가 글로벌 연사로서 참여한다. 이 아카데미에는 미래의 글로벌 리더와 외교관을 꿈꾸는 국내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각국 대사와 일대일 소통의 시간을 갖게 된다.

학생들의 참여형으로 진행되는 캠프는 청소년의 글로벌 마인드 증진을 위한 라이프 플래닝, 도전! 골든벨, 글로벌 뉴스 제작 등의 다양한 팀 빌딩 공동체 활동을 하게 된다. 연령과 성별을 고려, 구성된 멘토들은 모든 학생이 세계 각국 연사와 일대일 질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문화외교전문가로 알려진 정사무엘 단장이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을 위한 특강과 개별 상담도 한다. 모든 강연은 한국어 순차 통역이 지원되며, 캠프 기간 내내  멘토시스템을 운용하여 학생들을 지원한다.

2박 3일 전 과정을 수료한 청소년은 'Youth Ambassador' 수료증을 받는다. 또 분야별 우수학생들은 각국 대사관, 한문화진흥협회 등의 상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