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일) 동해시 망상해수욕장 인근에서 퍼티라이깅이 진행된다. 이미지 에코라인
11월 12일(일) 동해시 망상해수욕장 인근에서 퍼티라이깅이 진행된다. 이미지 에코라인

산을 살리는 새로운 개념의 캠페인 ‘퍼티라이깅’이 강원도 동해시에서 열린다.

‘퍼티라이깅’이란 거름(Fertilizer)과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불피해지역에 새로 심은 어린 묘목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천연거름을 주며 달리는 ESG(환경·사회·투명경영, 이하 ESG) 아웃도어 캠페인이다.

한국관광고사와 강원랜드가 주최하고 에코라인이 동해시와 협력하여 주관하는 이번 퍼티라이깅은 오는 11월 12일(일) 동해시 망상해수욕장 컨벤션센터에서 낙타봉까지 총 4km 구간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이날 오전 10시 망상해수욕장 컨벤션센터에 모여 퍼티라이깅과 관련하여 안내를 받고 11시에 출발, 낙타봉에서 거름을 수령한 후 묘목에 거름주기를 실시한다.

망상해수욕장 인근은 지난 2022년 3월 강릉-동해 산불로 인해 전소된바 있고, 산불 이후 수많은 기업, 단체, 개인들이 강릉-동해 피해지역에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했다.

이번 퍼티라이깅 참가비는 10,000원이며 참가자에게는 키링과 지역상품권 1만원, 그리고 점심도시락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에코라인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