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보는 ‘K-그림책 큐레이션’서비스를 두 번째로 개시한다.

「K-그림책 큐레이션」은 이번 연휴 동안 즐겁고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도록 한국의 가족과 공동체 이야기를 담은 한국 전래동화, 창작동화를 영상콘텐츠로 개발하여 제공한다. 영상콘텐츠는 한국어를 비롯하여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몽골어 총 6개 언어로 제작하였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보는 ‘K-그림책 큐레이션’서비스를 두 번째로 개시한다. 이미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보는 ‘K-그림책 큐레이션’서비스를 두 번째로 개시한다. 이미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이번 「K-그림책 큐레이션」에서는 ▲아웅다웅 다투는데 사실은 서로 위하는 남매의 이야기를 담은 「원숭이 오누이」, ▲가족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은별이의 이야기 「오늘도 맑음」, ▲서로 위하면서 재미나게 살아가는 할아버지, 할머니의 이야기 「훨훨간다」, ▲사이좋게 꾀를 내서 호랑이를 물리친 오누이 「방아 찧는 호랑이」, ▲산골 마을에 살면서 겨울 준비로 바쁜 마루네 가족 이야기 「바빠요 바빠」 등 총 9편의 그림책을 볼 수 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누리집을 통해 「K-그림책 큐레이션」을 소개하고, 향후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의 전통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박주옥 관장은 “추석 연휴 동안 「K-그림책 큐레이션」을 즐기며 세계 지구촌 어린이들과 함께 한국의 문화, 예술, 전통 등을 영상 콘텐츠를 통해 이해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더불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계속해서 세계로 뻗어나가는 국제적인 문화 교류와 우리 문화를 폭 넓게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는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