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인 박애리가 배우자 팝핀현준과 함께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리는 2023 ACC월드뮤직페스티벌에서 ‘춘향이로소이다'를 선보인다. 

2023 ACC월드뮤직페스티벌은 예술극장 극장1, 예술극장 극장2, 열린마당, 아시아문화광장에서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열린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주최하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 주관하는 이 페스티벌은 올해로 14회째를 맞아 세계를 담은 세계인의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국악인 박애리, 팝핀현준. 사진 박애리
국악인 박애리, 팝핀현준. 사진 박애리

국립창극단에서 춘향, 심청 등 주연배우로 활동한 국악인 박애리의 ‘춘향이로소이다'는 오랜 세월 사랑 받아온 판소리 춘향가의 눈대목들을 서정적인 음악과 역동적인 춤 등을 접목하여 새로운 구성으로 풀어내 판소리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들에게 판소리의 매력과 재미를 전달한다.

서정적인 서양음악과 팝핀현준의 역동적인 춤을 활용하여, 정통판소리와는 결을 달리하는 ‘춘향이로소이다'의 연출은 신한대학교 공연예술학과의 최교익 교수가 맡았다. 국립창극단 연출부에서 오랫동안 작업한 최교익 연출가는 차세대희곡작가, 창작연희대본에 당선되었고, 한국예술평론가협의회에서 ’올해의 최우수예술가상‘을 받는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는 실력 있는 연출가이다.

스토리텔링과 장르의 융합에 특화된 최교익 연출가는 다시 한번 특기를 살려 일반관객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창극을 만들어냈다. 정통판소리 공연과는 다른 차별성으로 어떠한 재미를 극대화하는지, 8월 25일(금)~27일(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리는 2023 ACC월드뮤직페스티벌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