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학운동시민연합(대표 이용수)과 대구국학원(원장 이소미)은 제 78주년 광복절을 맞아  8월 15일(화) 오후 4시 동성로28아트스퀘어에서 경축행사와 나라사랑플래시몹을 개최한다.

대구국학운동시민연합과 대구국학원은 대구지방보훈청 지원으로 광복 78주년을 맞아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한국인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서,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다시 빛나는 한국인!! 공생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대구국학운동시민연합과 대구국학원은 제 78주년 광복절을 맞아  8월 15일(화) 오후 4시 동성로28아트스퀘어에서 경축행사와 나라사랑플래시몹을 개최한다. 포스터 대구국학원
대구국학운동시민연합과 대구국학원은 제 78주년 광복절을 맞아  8월 15일(화) 오후 4시 동성로28아트스퀘어에서 경축행사와 나라사랑플래시몹을 개최한다. 포스터 대구국학원

‘제78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및 나라사랑플래시몹 ’은 광복절 기념행사는 전통무예시범공연, 청소년태극무, 광복절 노래, 안남숙화백 나라사랑포퍼먼스, 시민참여어록낭독 등 진행된다.  또한 진정한 대한민국 정신의 광복을 이루고 한국인로서의 자긍심을 살리고 홍익정신을 알리자는 뜻으로 ‘독립열사와 함께’라는 포토존과 ‘나의 독립영웅은 누구신가요?’, ‘광복절을 색으로 표현한다면 어떤 색일까요?’ 앙케이트를 진행한다.

이소미 대구국학원장은 “전 세계는 코로나19  이후 기상악화로 인해 근래에 없는 심각한 위기 상태에 직면해 있다. 우리나라도 기상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와 인명피해 등의 위기 속에서 국민들이 하나로 뭉쳐 난관을 극복해 나가야 할 것이다.” 라면서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한국인의 정체성, 우리 한국인에 흐르는 홍익 DNA를 깨워 공생정신을 발휘하여 힘겨운 이웃을 살피고 더 나아가 쓰고 물려줄 지구환경에 대한 깊은 성찰과 실천이 동반되어야 할 것이다. 이것이 이 시대의 진정한 광복의 의미이다” 라고 이번 경축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대구국학운동시민연합과 대구국학원은 해마다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3대 국경일 기념행사를 진행하여 대한민국의 뿌리정신인 홍익정신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