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라는 관심사를 기반으로 하는 SNS 플랫폼 플라이북이 다양한 독서모임 활동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플라이북은 ‘책과 사람을 더 가까이’라는 미션 아래, IT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독서를 도와주는 스타트업이다. 독서SNS '플라이북'을 운영하고 있으며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미지 플라이북
이미지 플라이북

 

플라이북은 인기 모임, 내 주변 모임, 주제별 모임, 추천 모임, 신규 모임 등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독서 모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작가와의 만남, 북토크, 서평단 등 작가와 독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만들 수 있다.

또한 우수 독서 모임에 선정되면 추가 지원금과 함께 플라이북 독서모임 키트도 받을 수 있다.

플라이북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새롭게 시작하거나 운영되고 있는 독서모임을 대상으로 활동 지원금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독서모임을 개설하면 5,000원, 모임에 새로운 멤버가 가입하면 한명당 1,000원, 오프라인으로 모일때마다 5,000원씩 플라이북 포인트를 최대 1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플라이북 포인트는 앱에서 책을 구매하거나 대여할 때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다.

8월 31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우리나라 독서 문화 장려와 함께 전국에 활동하고 있는 독서 모임들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플라이북 김준현 대표는 "다양한 독서 모임을 통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책과 더 가까워지를 바라며, 전국에 책 읽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