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숲체험으로 힐링의 시간을!
즐거운 숲체험으로 힐링의 시간을!
  • 김경아 기자
  • abzeus@nate.com
  • 승인 2021.03.2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잡(job)고 내일로!, 라르고 숲여행, 노(NO)노(老)케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최은형)는 연령별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11월 말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아이들의 창의성 발달과 진로탐색을 위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유아 및 청소년 대상 숲 해설, 성인 및 소외계층 대상 숲 해설 등 세대별, 주제별 맞춤형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사진=산림청]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사진=산림청]

유아들을 위한 씨앗여행 일기, 자유학년제를 위한 숲잡(job)고 내일로! 소외계층을 위한 라르고 숲여행, 노년층을 위한 노(NO)노(老)케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사진=산림청]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사진=산림청]
노노케어 프로그램 [사진=산림청]
노(NO)노(老)케어 프로그램 [사진=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충주 본원에서 실시되는 산림교육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사전 신청을 통해 일정과 장소를 정하여 전문숲 해설가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이다. 숲 해설 신청 관련 자세한 문의는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혁신기획팀(043-850-3334), 또는 산림종자아카데미실(043-850-3323)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될 계획이다. 참가자는 입구에서부터 의무적으로 발열체크, 손 세정, 마스크 착용, 거리 유지를 해야 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운영할 경우 채종원산 종자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