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머릿속이 복잡하게 뒤엉클어져 있을 때 어떤 정보에도 휘둘리지 않은 초기 상태, 제로 상태로 되돌릴 수 있을까?

국내 대표적인 명상 유튜브 ‘일지의 브레인명상’에서 지난 11일 ‘나의 뇌를 리셋하는 방법-브레인 리셋(Brain Reset) ’ 영상을 등재했다.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ojdLw8EhbGo&t=4s)

지난해 4월 개최한 브레인명상 컨퍼런스에서 일지 이승헌 총장(글로벌사이버대학교)이 발표한 기조강연의 일부이다. ‘러브 마이셀프, 러브 유어셀프(Love myself, Love yourself)’라는 주제로 한 강연을 축약한 약 10분의 짧은 영상 속에서 이승헌 총장은 “새로운 변화에 대해 뇌에 각성이 일어나는 것을 가리키는 ‘브레인 리셋'이라 정의하고, 생활 속에서 브레인 리셋을 체험하는 건강법을 제시했다.

이 총장은 “나에게 집중할 때 뇌와 교류할 수 있게 되고 뇌를 이해할 때 비로소 뇌를 운전할 수 있습니다.”라며 “뇌가 리셋이 되면 몸도 리셋이 됩니다. 그럴 때 평상시 인식하지 못하던 자신의 몸을 발견하게 됩니다.”라고 했다.

지난해 4월 영린 브레인명상 컨퍼런스에서 강연하는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사진=유튜브 영상 갈무리]
지난해 4월 영린 브레인명상 컨퍼런스에서 강연하는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사진=유튜브 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