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킹덤’에 나온 한국의 저곳, 가 보고 싶다면 보세요
드라마 ‘킹덤’에 나온 한국의 저곳, 가 보고 싶다면 보세요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0.07.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홍보영상 ‘Explore Korea’ 전 세계 송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는 최근 인기를 끈 드라마 ‘킹덤’ 등을 활용해 포스트코로나 이후 한류관광으로 이끌기 위한 선제적 홍보마케팅에 착수했다.

관광공사는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와 협력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담긴 한국의 고유한 미(美)와 매력을 모아 제작한 특별영상 ‘Explore Korea’으로 한류 관광객을 끌어들인다는 계획이다.

2019년 한류관광시장 연구조사에 따르면 한류 관광객은 일반 외래객에 비해 ‘재방문 의향’이 88.3%로 일반 외래객(84.7%)에 비교해 3.6%p 높았다. 또 ‘관광목적지로서 한국 추천의향’은 한류 관광객(92.3%)이 일반 외래객(88.3%)보다 4.0%p 높았다. 2019년 기준 한류관광은 약 161억 달러(약 19조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Expliore Korea’ 영상은 한국 전통 의상과 궁궐, 음식 등 고유의 관광매력을 담은 것으로, 과거와 현재, 역사와 문화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까지 망라한 다양한 모습을 조명했다. 특히 조선시대 전통 의복에 관한 전 세계적 관심을 이끈 <킹덤>을 비롯, <범인은 바로 너!>, <좋아하면 울리는> 등 넷플릭스의 인기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포함됐다. 이밖에 <셰프의 테이블>, <길 위의 셰프들 : 아시아>,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P.S. 여전히 널 사랑해> 등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와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작품들이 등장한다.

‘Expliore Korea’ 영상은 조선시대 전통 의복에 관한 전 세계적 관심을 이끈 '킹덤'을 비롯, '범인은 바로 너!', '좋아하면 울리는' 등 넷플릭스의 인기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포함됐다. [ 사진=한국관광공사 유튜브 갈무리]
‘Expliore Korea’ 영상은 조선시대 전통 의복에 관한 전 세계적 관심을 이끈 '킹덤'을 비롯, '범인은 바로 너!', '좋아하면 울리는' 등 넷플릭스의 인기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포함됐다. [ 사진=한국관광공사 유튜브 갈무리]

넷플릭스는 한국홍보 영상에 등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넷플릭스 서비스상에서 더욱 쉽게 찾아 즐길 수 있도록 ‘Explore Korea’ 검색 컬렉션 넷플릭스가 스트리밍하고 있는 콘텐츠들을 내용이나 특징에 따라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넷플릭스 검색창에 ‘Explore Korea’, 혹은 웹페이지에 해당 주소(netflix.com/explorekorea)를 입력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관광공사는 해당 영상을 공사 해외홍보 대표 유튜브(youtube.com/visitkorea)를 포함, 본사와 해외지사가 운영하는 SNS에 게시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관광공사 김영희 한류관광팀장은 “전 세계 한류 관심층의 한국방문 의향이 62.5% 한국 제품·서비스 향후 이용 의향(2020 해외한류실태조사) : 한국방문(62.5%), 한국식품구매(60.0%), 한국음식점 식사(58.9%)로 매우 높다”며 “코로나19 상황 속 1억 명에 달하는 세계 한류팬의 한국여행에 대한 갈망과 설렘을 K-드라마·영화 등을 통해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영상관광 콘텐츠 발굴 및 디지털마케팅을 강화하고, 포스트코로나 대비 잠재 방한수요층인 한류 관심층을 대상으로 선제적 홍보마케팅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것”이라 말했다.

2
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