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압구정에 케이팝 홍보관 '팝콘(POP-KON)' 문연다
서울 압구정에 케이팝 홍보관 '팝콘(POP-KON)' 문연다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19.12.24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대학'으로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7일 개관… 글로벌케이팝진흥원도 신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한류거리 중심인 서울 압구정에 케이팝(K-POP) 홍보관 ‘팝콘(POP-KON)’을 12월 27일 개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케이팝 전문인력 양성과 진흥을 위한 ‘글로벌케이팝진흥원’을 신설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에 자리할 케이팝 홍보관 ‘POPKON’은 ‘K-POP+ON’의 결합으로 ‘케이팝을 사랑하는 팬들의 놀이터’란 취지를 바탕으로 ‘밤하늘을 밝히는 수많은 별처럼 한국의 케이팝 스타를 양성하는 인큐베이터’라는 의미를 담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한류거리 중심인 서울 압구정에 케이팝(K-POP) 홍보관 ‘팝콘(POP-KON)’을 12월 27일 개원한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한류거리 중심인 서울 압구정에 케이팝(K-POP) 홍보관 ‘팝콘(POP-KON)’을 12월 27일 개원한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원을 앞두고 지난 12월 19일, ‘팝콘을 튀겨라’란 제목의 유투브 프로그램이 이곳 ‘팝콘’의 오픈스튜디오에서 케이팝 그룹 ‘일급비밀(TST)’의 인터뷰로 시작되었다. 이는 팬들의 질문에 스타들이 답하는 형식의 프로로 팬들을 위한 취지로 탄생한 유투브에 어울리는 근접 인터뷰 프로그램이다.

‘글로벌케이팝진흥원’ 원장으로 취임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천범주 교수는 “글로벌케이팝진흥원은 한류의 상징으로 떠오른 케이팝의 지속 성장과 발전을 위한 연구 및 학술교류,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의 산실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케이팝을 세계 정상에 올려놓은 방탄소년단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들이 선택한 것으로 화제가 된 방송연예학과를 비롯해 다수의 문화계열 학과를 갖춘 한류 선도 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또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4년제 학부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실용 학문 중점대학이다. 또한, 한류 선도대학으로서 글로벌 K-문화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천안 본교 캠퍼스에는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5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