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스포츠건강학과는 12월 9일 (사)한국여성장애인연합과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수경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과 학과장과 박혜경 한국여성장애인연합 대표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를 통해 여성장애인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상호 협력하고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 이수경 학과장(왼쪽)은  9일 여성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사)한국여성장애인연합 박혜경 대표와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 이수경 학과장(왼쪽)은 9일 여성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사)한국여성장애인연합 박혜경 대표와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수경 학과장은 “장애인, 비장애인을 떠나 모든 사람은 행복해야 한다. 그 행복은 누가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 건강과 행복을 창조할 수 있어야 하며, 그것의 시작은 자신의 몸과 소통하고 잘 노는 것이다. 사람들이 힘들어 하는 것은 그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라며 “이번 협약은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할 권리를 찾아주는 데 의미가 있으며 그 일환으로 (사)한국여성장애인연합 전국 12개 지부에서 스포츠건강학과 학생들이 심신스포츠인 국학기공과 브레인명상지도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사)한국여성장애인연합은 1999년에 여성장애인의 권익 보장, 복지 증진,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기관으로 전국의 여성장애인들의 상호 유대 강화와 교류를 통하여 장애를 넘어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을 이루고자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는 스포츠복지시대에 발맞추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며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생활스포츠를 확산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국가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운동처방과 운동관리, 개인맞춤코칭, 명상, 실버, 뷰티케어 등 다양한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글로벌사이버대는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4년제 학부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실용 학문 중점 대학으로, 현재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스포츠건강학과와 관련하여 문의는 학과041-415-616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