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영화, 공연 등 문화체험하며 시원한 여름나기
7월 영화, 공연 등 문화체험하며 시원한 여름나기
  • 강나리 기자
  • heonjukk@naver.com
  • 승인 2018.07.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가 있는 날 주간, 전국서 청춘마이크 플러스 등 2,310개 문화행사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7월, ‘문화가 있는 날(25일)’과 해당 주간에 전국에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 박물관‧미술관 연장 개관 등2,310개의 문화행사가 마련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7월 문화가 있는 날(25일)과 해당주간에는 전국에서 공연, 뮤지컬, 영화 등 2,310여 개의 문화행사가 열린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7월 문화가 있는 날(25일)과 해당주간에는 전국에서 공연, 뮤지컬, 영화 등 2,310여 개의 문화행사가 열린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청년예술가들의 공연인 ‘청춘마이크 플러스’가 전국에서 열린다. 29일 18시 전남 강진청자축제 현장 일원에서는 화려한 타악과 감미로운 재즈, 대중적인 클래식 연주가 어우러지는 ‘알피즈’, ‘엔에스 재즈밴드’, ‘아리온 앙상블’ 공연이 펼쳐지고, 같은 날 11시 강원도 고성군 천진해수욕장에서는 ‘엔피 유니온’의 힙합관악대(브라스밴드) 공연과 전통 타악그룹 ‘굿’의 국악 타악, ‘삑삑이’의 마임연극 등이 공연된다.

극장가에서는 화려한 액션과 다양한 이야기꺼리를 들고 온 영화가 눈길을 끈다. 믿고 보는 배우 톰 크루즈와 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 등의 내한으로 화제가 된 ‘미션임파서블-폴아웃’과 일본의 동명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강동원, 한효주, 정우성이 출연하는 영화 ‘인랑’이 25일 개봉한다. 당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상영되는 영화(2D영화 한정)를 영화관에 따라 5,000원~6,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박물관과 미술관은 25일 개관을 연장한다. 전남 여수 지에스(GS)칼텍스 예울마루 전시실에서는 꿈을 주제로 한 여름방학 기획전 ‘한 여름밤의 꿈전’이 오전 10시~20시까지 특별권 2,000원으로 관람할 수 있고, 경주 예술의 전당 알천미술관에서는 어린이들의 미적 경험을 돕는 전시 ‘어린이 체험전-홍승혜 작가의 점‧선‧면’이 오후 8시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공연으로는 25일 저녁 7시 일상에 지친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로하기 위해 기획한 ‘집콘-집으로 가는 길’에서는 모델 장윤주의 진솔한 이야기와 현장 라이브 노래를 네이버 TV와 브이 라이브(V LIVE)를 통해 생중계로 보여준다. 또한 바닷속 풍광을 찾아 ‘서울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는 25일 오후 5시~7시 입장료를 18,500원으로, 서울 영등포구 ‘아쿠아플라넷 63’에서는 22시까지 50% 할인, 경기도 고양시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는 오후7시까지 단일권 및 패키지를 40% 할인한다. 대구에서는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대구’에서 오후7시까지 입장권 1+1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보다 많은 문화행사와 혜택과 관련한 정보를 찾으려면 문화가 있는날 통합안내정보 누리집(http://www.culture.go.kr/wday 또는 문화가있는날.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날로, 매월 마지막 수요일이다.

1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