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에서 그림과 사진 등 솜씨를 선보일 수 있는 공모전이 다채롭게 열린다. 농촌진흥청은 대표 정기간행물 ‘그린 매거진’ 소재와 연관된 농업·농촌의 밝고 희망적인 모습을 담은 디지털 카메라 사진과 시를 공모한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웹툰/영상 분야 창작자 발굴을 위해 <2023년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문화재청은 미래세대가 문화유산을 사랑하고 보호하는 마음과 관심을 갖도록 전 국민을 대상으로「문화유산 재난안전 공모전」을 실시한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산림복지 활동에 대한 국민소통을 강화하고 자연감성 및 심리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2023 산림복지 국민참여 사진·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2회 농업·농촌 디카시 국민공모전

농업·농촌 디카시 국민공모전[이미지 농촌진흥청]
농업·농촌 디카시 국민공모전[이미지 농촌진흥청]

농촌진흥청은 대표 정기간행물 ‘그린 매거진’ 소재와 연관된 농업·농촌의 밝고 희망적인 모습을 담은 디지털 카메라 사진과 시를 공모한다.

응모는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직접 찍은 디지털 카메라 사진과 함께 사진과 조화를 이루는 5줄 이내의 창작 시를 첨부하면 된다. 1인 3점 이내로 한정한다.

접수는 오는 11월 22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petithen@korea.kr)로 접수하면 되며, 메일 제목은 ‘제2회 농촌진흥청 디카시 공모전. 이름’으로 하면 된다. 

당선작은 22일 농촌진흥청 및 한국디카시인협회 누리집에 발표하며, 대상 100만원 등 5명을 선발해 시상하며, 당선작은 농업농촌 대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각종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된다.

자세한 내용 문의는 농촌진흥청 대변인실 공모전 담당자(063-238-0137)

‘2023년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공모전’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전남의 다양한 모습을 독창적으로 새롭게 보여주고,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설 전남 우수 웹툰/영상 분야 창작자 발굴을 위해 <2023년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전라남도(문화, 관광, 예향 등) 관련 웹툰, 영상 콘텐츠 등 자유 주제이며, 참가대상은 전남 거주자, 전남소재 대학 재·휴학생 등이다.

접수는 오는 11월 20일 오후 5시까지 진흥원 및 전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 후 메일(human-2023@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웹툰 6명, 영상 6명 등 총 12명을 선정하며, 총 7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제출서류와 접수 방법 등 자세한 내용 문의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진흥본부 콘텐츠융합팀(061-755-9525)

문화유산 재난안전 공모전 

문화유산 재난안전 공모전 포스터[이미지 문화재청]
문화유산 재난안전 공모전 포스터[이미지 문화재청]

문화재청은 미래세대가 문화유산을 사랑하고 보호하는 마음과 관심을 갖도록 전 국민을 대상으로「문화유산 재난안전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 부문은 그림과 숏폼 영상으로 주제는 △기후변화나 재해·재난(화재, 호우, 지진 등)으로부터 문화유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활동 △디지털 기술(드론, IoT, ICT 등)을 활용한 문화유산 재난안전 강화 활동 △문화유산 재난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훈련, 복구 등 다양한 활동 등이며, 참가 대상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그림은 개인만 참여 가능(팀은 불가)하며, 숏폼영상은 개인 또는 팀(대표자 포함 5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2월 29일 오후 6시까지 공모전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하며, 당선작은 오는 2024년 2월 2일 문화재청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334-9044)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2023 산림복지 국민참여 사진·그림 공모전

‘산림복지 국민참여 사진·그림 공모전’ 포스터[이미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 국민참여 사진·그림 공모전’ 포스터[이미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산림복지 활동에 대한 국민소통을 강화하고 자연감성 및 심리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2023 산림복지 국민참여 사진·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어린이 산림복지 그림 공모전과 대국민 산림복지 사진 공모전으로 나눠 진행되며, 숲에서의 행복한 추억이나 산림복지 시설, 경관, 체험 프로그램 등을 주제로 한다.

접수는 16개 산림복지시설을 방문, 그림을 그리거나 사진을 찍어 원본을 오는 11월 2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공모전 운영사무국 이메일(r2353978@naver.com)로 하며, 진흥원 누리집에서 접수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사진이나 그림 원본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