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UBE)은 박율채 박사과정생이 2023년 국제창업기능경기대회에서 충청북도지사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충청북도 C&V센터에서 10월 19~20일 열린 국제창업기능대회는 K-뷰티, K-푸드 등의 기술경진과 트렌드 선도를 위해 개최하였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박사과정 박율채 씨가 2023년 국제창업기능경기대회에서 충청북도지사상을 수상하였다. 사진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박사과정 박율채 씨가 2023년 국제창업기능경기대회에서 충청북도지사상을 수상하였다. 사진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이 대회는 (사)한국여성창업교육협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충청북도, 여성가족부, 충청대학교가 후원하였다.

박율채 씨는 화장품 개발 계기에 대해서 "나이가 들어갈수록 짙은 기미와 검버섯에 고민이 되었는데 피부과 시술은 겁이 났고 시중에 판매하는 화장품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웠다.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2020년 가을부터 본격적인 연구에 들어갔고, 1년 후인 2021년 가을에 (재)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시험 결과, 시제품의 성과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박율채 씨는 2023년 국제창업기능경기대회에 멜라닌생성억제기능이 확인된 유통화장품안전기준에 적합한 PH4.6(KTR의 시험결과보고서)으로 시제품을 출품하여 ‘맞춤형화장품조제 D.I.Y’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학과 박사과정에 들어가 공부하던 박율채 씨는 다른 학과의 과목을 수강할 수 있어 융합생명과학전공 분야의 화장품에 관련 과목을 수강하고 통합헬스케어분야의 미학경영과목을 수강하여 화장품 관련 지식을 습득했다.

현재 메타바이오동락 대표인 박율채 씨는 “화장품 개발은 감각을 깨우는 K-명상수련이 몸에 배어 있어서 가능한 작업이었다”며 “시제품으로 개발한 화장품을 본격 생산하여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