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한국문화원은 9월 21일(목)(현지 시각)  〈한국 드라마의 초국가적 소비: 넷플릭스 오리지널 사례〉를 주제로 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는 ‘K-세미나 시리즈’ 의 일환이다.

이날 강연은 영국 그리니치 대학교(University of Greenwich) 광고·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학과 윤현선 교수가 진행했다

윤 교수는 넷플릭스 등 OTT(Over The Top, 온라인동영상서비스)가 한국 드라마와 영화 장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주제들을 다뤘다.

주영한국문화원은 9월 21일(목)(현지 시각)  '한국 드라마의 초국가적 소비: 넷플릭스 오리지널 사례'를 주제로 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포스터 주영한국문화원
주영한국문화원은 9월 21일(목)(현지 시각)  '한국 드라마의 초국가적 소비: 넷플릭스 오리지널 사례'를 주제로 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포스터 주영한국문화원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일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사례를 선정하여 분석하고, 이러한 콘텐츠가 어떻게 초국가화의 특성을 반영하며, 한국 사회와 미디어 산업의 문화적 특수성 및 구조적 특수성과 상호 작용하는지를 조명했다.

이번 강연에는 영화학교 학생, 업계 관계자 등 80여명의 영국 관객이 참여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앙드레 카라메스 씨는 “사례로 분석한 7편의 한국 드라마를 다 시청했다. 이번 강연은 한국 드라마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통찰력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주영한국문화원은 지난 9월 8일에 빅터 차 교수와 라몬 파체코 파르도 교수를 초청하여 공저 《한국: 남과 북의 새로운 역사》를 주제로 한 ‘K-세미나 시리즈’를 시작으로 이어 10월에도 이를 이어간다.

10월 12일에는 영국 작가 마이클 리더 (Michael Leader)와 제이크 커닝햄 (Jake Cunningham)이 한국영화 30편을 엄선하여 소개한 영화 책 《필름 코리아: 한국영화 기블리오테크 가이드》(Film Korea: The Ghibliotheque Guide to Korean Cinema) 출간을 기념한 토크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