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홍시프로젝트는 연극 <나루>(작 김상훈, 연출 장명훈)를 오는 10월 14일(토) 오후 3시 서울 동작구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공연한다. '2023 동작 예술창작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창작하고 연출한 작품이다.

연극 <나루>는 서울 동작구에 있는 노들나루공원을 배경으로, "사회적인 문제로 인해 지금은 찾아볼 수 없는 동작구의 백로 마스코트(로미, 로야)가 돌아와 지금의 동작구를 본다면 어떤 심정일까?"라는 궁금증에서 착안하여 제작한 작품이다. 출연 배우 강지수, 김상훈, 김우현.

연극 '나루' 공연 포스터. 이미지 극단 홍시프로젝트
연극 '나루' 공연 포스터. 이미지 극단 홍시프로젝트

 

백로를 투사한 인물인 ‘백노을’이 4년 만에 어릴 적 추억이 담긴 ‘노들나루공원’에 찾아온다. 변해버린 그 공원에서 친오빠나 다름없던 택구와 마주치게 되는데, 택구 또한 예전의 오빠가 아니었다. 그 순간 폭우가 내리치고, 공원 주변이 침수되어 그들은 갇히게 된다. 서로를 향한 감정이 터져 나오려는 순간, 나루가 나타나서 둘에게 말을 건다.

노들나루공원은 작중 등장인물들의 어린 시절 추억이 담겨있는 장소이다. 이제는 옛 모습을 거의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변해버린 노들나루공원을 바라보며, 작품은 빠르게 변하는 세상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를 다룬다.

예술과 창작 활동을 통해 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를 바라는 홍시 프로젝트는 이번 연극을 통해 새로운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이 공연은 동작구 지역의 문화 예술 발전과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