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S 그룹과 갤러리K는 차홍규 작가(한중미술협회장)와 중국 뤠이용더(瑞永德) 작가를 초청하여 《韓中디지털문화예술교감전》을 7월 24일부터 한국NFT센터(KOREA NFT CENTER)에서 개최한다. 

《韓中디지털문화예술교감전》은 말과 예술을 접목한 ‘마술(馬術)’을 콘셉트로 말과 예술에 대한 향연(말과 예술 : 마술 Magic)을 주제로 NFT·STO 글로벌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Digital Art& Fine Art를 선보인다.

차홍규, 말 부조(입체), 청동. 사진 차홍규
차홍규, 말 부조(입체), 청동. 사진 차홍규

7월 25일 개막식에는 차홍규 작가와 뤠이용더 작가를 비롯하여 한중지역경제협회 회장이자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 이상기 부총재와 태권도의 유네스코 등재를 추진을 위해 방한하는 불가리아 왕실의 카리나 공주와 키틴뮤노즈 유네스코 친선대사, UN NGO 단체인 세계블록체인기구(WBO) 사무총장인 정효군(郑晓军) 회장 및 이본, 김동현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차홍규 작가는 북경 청화대 미대 교수로 정년 퇴임하였고, 2009년 한중미술협회를 설립하여 회장을 맡고 있다. 다수 공모전에서 심사위원장을 역임하였고, 국내외 유일한 한중수교 20, 30주년 기념 작가이며 한중수교 30주년 기념전 총감독을 역임하였다.

뤠이용더(서영덕·瑞永德) 작가는 1960년 베이징에서 태어났으며 어려서부터 그림을 매우 좋아하여 준마와 꽃을 잘 그렸다. 열 살 때 중국 청소년 미술대전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루이마(서마·瑞馬)라고도 불리며 베이징 준풍당(骏风堂)의 창시자이다. 지금까지 40여 년 동안 중국 미술세계의 최고 경지를 집요하게 추구해 왔다. 현재 중국 쉬비홍 화원 국화원 부원장, 장백산 서화원 명예원장, 대만 시서화 한마음회 고문.

뤠이용더(서영덕·瑞永德),  60호. 사진 차홍규
뤠이용더(서영덕·瑞永德), 60호. 사진 차홍규

이번 《韓中디지털문화예술교감전》은 STARS 그룹과 갤러리K가 주최하고, CONTENTS(ART&MEDIA) 그룹이 주관을 한중미술협회, 한국지역경제협회가 후원한다. 전시는 7월 24일부터 8월 25일까지 한국NFT센터(KOREA NFT CENTER,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26번지)에서 관람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오후 7시.

한중 2인전 '韓中 디지털문화예술교감展' 포스터. 이미지 차홍규
한중 2인전 '韓中 디지털문화예술교감展' 포스터. 이미지 차홍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