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온라인 서울국제 국학기공대회’열려…포스트코로나 국제대회 방향 제시
‘제9회 온라인 서울국제 국학기공대회’열려…포스트코로나 국제대회 방향 제시
  • 강나리 기자
  • heonjukk@naver.com
  • 승인 2021-11-3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4일 본선 대회, 미국‧일본‧중국‧카타르‧뉴질랜드 등 세계 10여 개국 출전

전 세계 10여 국 62개 팀이 출전한 가운데 세계 국학기공인들의 축제가 서울에서 열린다.

사단법인 대한국학기공협회(회장 권기선)는 오는 12월 3일과 4일 양일간 ‘제9회 온라인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를 서울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4일 본선대회는 ‘대한국학기공협회’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한국학기공협회는 오는 12월 3일과 4일 서울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제9회 온라인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를 개최한다. [사진=대한국학기공협회]
대한국학기공협회는 오는 12월 3일과 4일 서울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제9회 온라인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를 개최한다. [사진=대한국학기공협회]

이번 대회에는 미국과 일본, 중국, 카타르, 뉴질랜드 등 전 세계 곳곳에서 1,5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 한국의 전통 무예이자 심신수련법을 기반으로 한 생활스포츠 국학기공으로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각 출전국에서는 경연 영상을 주최 측에 제출했고, 대회 당일 국제심판자격을 갖춘 전문심사위원단이 기술성과 예술성, 동작과 연결의 난이도 등 평가항목에 따라 공정한 심사로 순위를 가르게 된다.

제9회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의 주제는 ‘수승화강(水丞火降, Water up Fire down)’이다. 수승화강은 인간과 지구 모두가 에너지의 균형과 자연치유력을 회복하는 건강과 행복의 궁극적인 원리로, 한민족 고유의 선도仙道수련의 기본이자, 국학기공의 모든 수련법과 맞닿아 있다.

국학기공은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 총장이 안양 충혼탑 공원에서 중풍환자 한사람에게 기공 수련을 지도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40여 년이 지난 지금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14개국에 보급되어 명실상부한 국제스포츠로 자리를 잡고 있다. 국제대회는 2007년 제주도를 시작으로 강원, 대구를 거쳐 2017년부터 5년 연속 한류의 중심 서울에서 개최되고 있다.

특히, 국학기공 41주년을 맞는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전 세계 1만 동호인이 참석하는 온라인 국제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국제스포츠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올해로 9회를 맞는 국제국학기공대회는 국학기공의 중심철학인 홍익정신 즉, K-스피릿(Korean Spirit)을 알리는 세계적인 축제의 장이기도 하다.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심신건강법인 국학기공은 한민족의 선도수련과 현대의 뇌과학을 접목하여 개발되었고, 생활스포츠, 브레인스포츠로 전 세계에 보급되어 세계인들의 건강법으로 각광 받고 있다.

역대 서울국제 국학기공대회에 전 세계에서 출전한 선수단의 경연과 시범단의 공연 모습. [사진=대한국학기공협회]
역대 서울국제 국학기공대회에 전 세계에서 출전한 선수단의 경연과 시범단의 공연 모습. [사진=대한국학기공협회]

대회에 앞서 명예대회장인 이승헌 총장은 “코로나19로 인류는 새로운 위기를 맞고 있다”라며 “국학기공은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롭기를 바라는 홍익의 마음으로 시작되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국학기공은 시공간을 넘어 온라인과 메타버스 공간에서 누구나 자연치유력을 회복하고, 누구나 건강, 행복, 평화를 생활 속에서 체험할 수 있게 할 것”이라는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서울특별시체육회 박원하 회장은 “이번 대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국제스포츠 이벤트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대회”라며, “나의 건강한 기(氣)를 전 세계와 함께 나누는 넉넉한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대회장인 권기선 회장은 “우리 모두는 하나로 연결된 지구촌 가족이자 친구”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새로운 시대의 희망을 약속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개최 취지를 밝혔다.

사단법인 대한국학기공협회는 현재 대국민건강캠페인을 통해서 전국의 공원, 복지관, 관공서, 학교 등 3,000여 곳에서 국학기공을 보급하고 있다. 1980년부터 국민건강을 위해 국학기공을 보급, 국민의 심신건강증진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 대한체육회 정회원단체로 선정되었다.

5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