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년 코로나로 개최되지 못했던 '제28회 전국어린이연극잔치'가 11월 23일(화)부터 11월 28일(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개최된다. 서울, 경기, 인천, 경남, 전북의 ‘지역 전국어린이연극잔치’에서 선발된 7개 초등학교와 강원지역에서 개별 신청한 1개 초등학교가 모여 총 8개 학교의 교사와 아이들이 참여한다.

​전국어린이연극잔치는 30년간 전국의 교사, 예술가, 교육연극 종사자들이 별도의 예산 지원 없이 자발적 참여로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제28회 전국어린이연극잔치는 코로나 19로 지역 간 이동이 어려운 상황과 더불어 전국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데도 서울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던 점을 개선하기 위해 처음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도입했다.

‘재미있는 연극, 우리들의 잔치’라는 캐치프라이즈를 지속해온 전국어린이연극잔치는 28회를 맞아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

제28회 전국어린이연극잔치 포스터(포스터 일러스트. 유홍영). 아동‧청소년 예술공연 전문극단 ‘극단 사다리’의 대표 유홍영이 작가 이중섭에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 [포스터=전국어린이연극잔치운영위원회]
제28회 전국어린이연극잔치 포스터(포스터 일러스트. 유홍영). 아동‧청소년 예술공연 전문극단 ‘극단 사다리’의 대표 유홍영이 작가 이중섭에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 [포스터=전국어린이연극잔치운영위원회]

 회(아시테지 코리아)와 한국교육연극학회를 주축으로 한 전국어린이연극잔치운영위원회는 코로나 19로 지역 간 이동이 어려워진 것과 더불어 그간 서울을 중심으로 본선이 진행되었던 것을 개선하고자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 가상의 학교를 준비했다.

전국의 어린이들이 함께 관람할 진출작들은 서울 신도초등학교 <못생기면 죽는다>, 경기 배영초등학교 <우리의 시간 : 1.5도씨의 비밀>, 인천 하늘초등학교 <숨어, 노래>, 강원 샘마루초등학교 <옥수수와 팝콘>, 경남 벽방초등학교 <세병관과 철립비구니>, 함양초등학교 <해피투게더>, 전북 술산초등학교 <우리는 이름 없는 독립군의 후예다>, 정읍서초등학교 <한이의 책가방>이다.

어린이들의 주체성이 가득 담긴 8개 작품과 모두의 연극적 상상력을 자극할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오는 11월 23일(화)부터 11월 28일(일)까지 진행된다. 더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다면 전국어린이연극잔치 운영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