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안전이 담보된 고품격의 세련된 고속도로” 설계해보세요
“국민 안전이 담보된 고품격의 세련된 고속도로” 설계해보세요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0.07.12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제9회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 7월 3일부터 9월 13일까지 접수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가 9월 13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9회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국민의 안전, 편의 증진과 국민 행복 실현을 위해 2012년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수상작을 고속도로 현장에 적용해 고속도로 경관과 디자인 개선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왔다.

한국도로공사가 9월 13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9회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가 9월 13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9회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한국도로공사]

 

2020년 공모 주제는 정부 디자인 정책과 공사 경영 방침을 아우른 ‘국민 안전이 담보된 고품격의 세련된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톨링존(톨게이트), 휴게존(휴게 시설, 졸음 쉼터)과 기타 고속도로 시설물 분야를 개선할 공공디자인을 공모한다.

공모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팀으로 참가 시 최대 2명까지 1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1인 또는 1팀의 출품 수에는 제한 없다.

심사 기준은 △주제 적합성 △혁신, 창의성 △현장 활용성이다. 이 기준은 국민의 혁신·창의적 디자인 아이디어를 수렴한 뒤 국민과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도로공사 고객 디자인단 등을 통해 발전시켜 고속도로 현장에 시범 적용함으로써 국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고속도로 공공디자인으로 지속 개선하려는 도로공사의 디자인 경영 의지를 보여준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도 바로 접수할 수 있다.

총상금은 2500만원이 걸린 올해 공모전은 대상 1 작품, 최우수상 1작품 등 총 25개의 상을 포상한다. 수상작들은 10월 말 시상식 뒤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에 공개되며 그해 공모전 수상 작품으로 게시된다.

출품 규격, 유의 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 http://ex-contest.co.kr

https://www.facebook.com/ikoreanspirit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