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5일 네팔에서 발생한 진도 7.8의 강진으로 인하여 사망자 6천여 명, 부상자 1만 4천여 명, 이재민수 45만 명의 큰 피해가 발생하였다. 

지구시민운동연합(대표 권영주)은 5월 1일부터 5월 17일까지 지구시민운동연합 홈페이지와 전국 17개 지부에서 네팔 대지진 긴급구호 대국민 성금모금과 네팔 지진 피해자들에게 ‘힐링에너지 보내기 지구시민 액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 네팔 대지진 긴급구호를 위한 지구시민운동연합 캠페인 [자료=지구시민운동연합 홈페이지]
 
이번 네팔 대지진 긴급구호 성금모금과 ‘힐링에너지 보내기 지구시민 액션 캠페인’은  네팔 국민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지구시민운동연합 후원회원들의 마음을 담았다. 
 
‘힐링에너지 보내기 지구시민 액션 캠페인’은 실의에 빠진 네팔 국민들에게 힐링과 사랑의 메시지를 보내자는 운동으로, 지구시민운동연합 홈페이지(www.earthact.org)에서 댓글로 참여 할 수 있다. 꿈과 희망을 잃어버린 네팔의 지구시민들에게 에너지가 담긴 한마디는 큰 희망과 용기가 될 것이다. 
 
지구시민운동연합 공만규 사무처장은 “모든 것을 잃고 공포에 떨고 있는 네팔의 지진 피해자들이 마음의 치유와 희망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성금모금과 캠페인은 시작했다”며 그 취지를 밝혔다.  
 
네팔 대지진 성금모금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지구시민 홈페이지로 접속, 후원모금에 참여하거나 계좌로 후원할 수 있다. 모금된 성금은 유니세프를 통하여 네팔 현지에 전달 될 예정이다. (후원계좌 : 우리은행 1005-801-388313 예금주 : 지구시민운동연합) 
 
지구시민운동연합은 ‘지구환경 개선’, ‘기아구호’, ‘인간성 회복’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지구시민운동을 전개하는 개인, 단체, 기업의 연합으로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이다. 현재 전국 17개 지부에서 다양한 지구 환경, 인간 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과 후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